방송영상학과 주메뉴
전체메뉴
미디어 아웃렛 구축을 통한
차세대 미디어 창의 인재
양성 사업단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CK-1 사업소개
지난 6월 교육부는 지역사회의 수요와 특성을 고려해 강점 분야 중심의 대학 특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대학의 체질 개선을 유도하고자 하는 대학특성화사업(CK) 선정대학을 발표했다. 동서대학교는 총 5개의 사업단이 선정돼 동남권 사립대학 중 최대금액(49억원) 혜택을 받게 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5개의 사업단 중 대학자율/비공학 부문에 선정된 미디어 아웃렛 사업단은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을 선도하기 위하여 기존의 영상매스컴 학부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로 개편하고, 다양한 창의성 증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교내현장시스템(In-School Field System)인 미디어 아웃렛을 구축,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 및 산업과의 공동의 가치를 창출하고 차세대 미디어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미디어 아웃렛 사업단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본 사업단의 가장 핵심적인 전략은 교내현장시스템을 실행하기 위한 미디어 아웃렛을 구축하는 것이다. 현장 실무교육이 가능한 방송콘텐츠제작사, 마케팅커뮤니케이션대행사, 미디어 플랫폼을 실제 회사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구축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 송출하며, 이러한 시스템 내에서의 훈련을 통해 산업체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준비된 즉시전력 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기존 동서미디어센터를 디지털편집시설로 전환, 최적화된 교육 및 제작인프라를 구축하고 뉴밀레니엄관 3층 방송컨텐츠제작사, 마케팅커뮤니케이션대행사에서 학생들이 근무할 230 평 규모의 현장체험 가능한 교육시설을 마련하였다. 또한 북카페형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문 도서관을 구축, 학생들에게 기초소양과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창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