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뉴스] 방송영상학과 광주전남SBS KBC아나운서 임늘솔

조회 272

방송영상학과 2023-11-06 11:30

15학번 방송영상학과 2022년 졸업

광주전남SBS/KBC아나운서 임늘솔

<15학번 방송영상학과 2022년 졸업 임늘솔>

안녕하세요.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방송영상학과 15학번 임늘솔입니다.

저는 현재 광주전남SBS KBC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일 저녁 8시 뉴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KBC 8시뉴스 진행, 전국으로 송출되는 민방네트워크 뉴스 진행>

제 대학생활은 도전의 연속이었습니다.

20살 1학년 1학기를 마치고 군대에 입대했던 저는 군 전역 후 바로 복학하지 않고 1년 동안 꿈을 찾기 위해 휴학을 결정했습니다.

제가 휴학을 한다고 했을 때 주변에서는 ‘빨리 학교를 마치고 취업해야지, 복학하면 혼자 수업들을 수 있겠어?, 휴학하고 하는 경험이 도움이 될까?’ 등의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발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휴학 후 서울로 올라가 예능FD에 도전했습니다.

 

예능FD를 하는 6개월 동안 서울 MBC에서 연예대상, 연기대상, 세모방 등의 프로그램에서 학교에서는 배우기 힘든 경험들을 겪으면서 성장할 수 있었고 현업에 있는 사람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아나운서’라는 새로운 꿈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아나운서는 기본적으로 표준어를 구사해야하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부산에서 태어나 부산 동서대에 다니고 있었던 저는 현실적인 어려움과 부정적인 시선에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제가 아나운서에 도전한다고 했을 때 냉정한 반응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지방대 출신이 아나운서를 할 수 있어? 동서대 출신의 아나운서가 없는데 가능해? ’ 등의 부정적인 반응이 있었습니다.

여러 어려움과 부정적인 시선에도 불구하고 제 인생이기 때문에 크게 흔들리고 싶은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서울에 있는 아나운서 학원을 다니면서 꿈을 키우기 시작했고 2018년 1학년 2학기에는 한학기 동안 월,화,수,목은 부산에서 학교를 다니고 금,토,일은 서울의 게스트하우스에서 자면서 스터디 및 대외활동을 했습니다. 그 결과 12월에 STN스포츠 라는 방송국에서 스포츠캐스터로 데뷔할 수 있었습니다.

뉴스 세부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