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프로그램후기 및 체험담

후기 및 체험담


SAP-CHINA 참가 수기- 3학년 이위호

조회 2,265

중국어학과 2012-11-07 21:05

SAP-CHINA 참가 수기- 3학년 이위호 SAP-CHINA 참가 수기- 3학년 이위호 SAP-CHINA 참가 수기- 3학년 이위호 SAP-CHINA 참가 수기- 3학년 이위호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동서대학교 중국어학과 3학년 이위호입니다. 여러분께 저의 무한(武汉)에서의 유학생활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학기, 저는 중국 SAP 과정으로 무한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무한에 갔을 때, 중국생활에 적응을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중국인들과 의사소통이 안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답답했고, 중국어 공부를 더 많이 하지 않았던 저 자신에 대해서 후회를 했습니다. 하지만 무한 친구들의 친절과 도움으로 금방 적응해 나갔습니다. 중국인들은 저희 외국유학생들에게 무척 호의적이었고, 또한 한류의 영향으로 중국학생들이 한국식 문화에 대해 매우 흥미가 많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중국인 친구를 사귀기가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들의  따뜻한 관심 덕분으로 저는 중국생활에 빨리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유학생활동안 저는 많은 곳을 가 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자주 간 곳은 다름아닌 무한의 광곡(光谷)입니다. 그곳은 학교에서 가장 가까운 번화가이며, 또한 그곳에서 처음으로 중국인 친구를 사귀었습니다. 광곡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스페인 거리이며, 길가에는 많은 한국식 식당과 상점이 있었습니다. 그들 역시 한국인에 대해 무척 호의적이었고, 한국의 문화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습니다. 많은 대화를 나눈 후에 우리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중국 유학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은 바로 중국 호남성의 봉황(凤凰)입니다. 무한역에서 봉황까지는 기차로 최소 11시간이 걸립니다. 11시간의 기차여행이 저에게는 무척 길었지만, 중국인 입장에서는  짧은 여정이라고 하였습니다.  봉황의 야경은 아름답고 보기 좋았습니다. 비록 여행시간이 짧았지만 저는 중국만의 독특한 경관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번 중국 SAP를 통해 중국문화와 습관, 언어 등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여러분도 중국에 가셔서 공부를 하신다면,  견문과 시야 역시 넓어지는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여러분께 SAP-CHINA에 참가하여 중국에 가서 공부하실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