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ㆍ자기주도ㆍ미래기술 역량을 갖춘 전자공학 기술리더 양성
학생활동학생작품소개

학생작품소개


3D CAD (Solid Edge) 집중 교육 소감문 (류지음, 3학년)

조회 878

2016-08-08 13:18

첨부파일

3D CAD (Solid Edge) 집중 교육 소감문 (류지음, 3학년)

 

 

 

<CK 자기주도 활동 지원 프로그램-01>


3D CAD (Solid Edge) 집중 교육 소감문

 

 

• 교육기간 : 2016.07.09.(토) ~ 2016.08.07.(일) (10일간, 총 40시간)

• 참여학생 : 류지음 (메카트로닉스공학과, 3학년)
• 강      사 : 유진만 ((주)다우테크 차장)


  이번 솔리드 엣지 프로그램 수업을 듣게 되면서 3D CAD라는 분야에 더 많은 지식을 쌓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들었던 그 어떤 특강보다도 영양가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학기 때 배운 기본 강의 보다 더 많이 사회에서 쓰이고,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더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디자인을 스케치 해봄으로써 프로그램 사용에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수업에서 배웠던 3D CAD와는 다른 프로그램인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케치 이후 돌출이나 여러 가지 스케치를 다듬는 과정에서 확연히 차이가 났습니다. 훨씬 편하다는 생각을 했고, 재미도 있었습니다. 강사님께서도 천천히 세세하게 가리켜주셔서 처음 배우는 프로그램에도 불구하고 뒤처짐 없이 수업을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스스로 디자인 해본 물건의 내부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어셈블리 수업을 함으로써 부품들을 스스로 조립해보고, 완성된 물건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연결을 해야 부품이 움직일 수 있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이 수업을 듣지 않았더라면 혼자 배우기는 힘들었을 거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제일 신기하고 매번 썼던 기능 중에 강도를 측정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물건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강도를 측정해보고, 얼마만큼의 무게와 힘을 버틸 수 있는지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렇게 간단하게 측정해볼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고, 놀라웠습니다.
 이번 솔리드 엣지 수업은 정말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좋은 수업 배울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