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작품소개


3D CAD (Solid Edge) 집중 교육 소감문 (노영태, 2학년)

조회 1,165

2016-08-08 13:40

첨부파일

3D CAD (Solid Edge) 집중 교육 소감문 (노영태, 2학년)

 

 

 

<CK 자기주도 활동 지원 프로그램-01>


3D CAD (Solid Edge) 집중 교육 소감문

 

 

• 교육기간 : 2016.07.09.(토) ~ 2016.08.07.(일) (10일간, 총 40시간) 

• 참여학생 : 노영태 (산업경영공학과, 2학년)
• 강      사 : 유진만 ((주)다우테크 차장)


  이번 3D CAD (Solid Edge) 집중 교육을 들었다.
  이번 수업에는 솔리드 엣지 프로그램을 처음 접해보는 인원과 한번 공부 해 보긴 했지만 익숙하게 잘 다루지 못하는 인원 그리고 솔리드 엣지 프로그램을 아주 잘 사용하고 많이 접해본 인원 이렇게 3가지의 부류가 같은 수업을 듣게 되었다.
  그래서 유진만 강사님께서는 수준이 학생 개개인 마다 모두 다른 이 수업을 진행 하는 것에 대해 굉장히 곤란 하셨을 것이라 생각하고 그 점에 대해 굉장히 죄송하면서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
  나는 솔리드 엣지를 처음 접해보는 인원이었다. 그래도 오토캐드를 1학기에 배워서 그런지 솔리드 엣지의 명령어들이 그렇게 생소하진 않고 친숙하게 느껴져서 오토캐드를 배우지 않은 인원들 보다는 그래도 조금 쉽게 느껴지지 않았나 하고 생각을 해본다.
  내가 생각하기에 유진만 강사님께서는 초보자를 위주로 수업을 진행 하셨던 것 같다. 그래서 내가 보다 이해가 잘 되었고 모르는 것은 바로바로 물어보면서 답해주는 식으로 해서 보다 이해가 쉬웠던 것 같았다.
  주말마다 5주동안 나와서 배우는 게 조금 힘이 들기도 했지만 그래도 솔리드 엣지를 배우는 것이 재밌고 보람도 있어서 주말에 나오는 것에 대한 힘든 것은 아무것도 아니었고 유진만 강사님이 주말마다 나오시는 게 참 힘드셨을 것 같다.
  이번 수업을 들으면서 솔리드 엣지에 대해서 많이 배운 것 같고, 2학기CAD프로그램 수업에 이번 방학 때 배운 수업내용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