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작품소개


3D CAD (Solid Edge) 집중 교육 소감문 (김동열, 3학년)

조회 1,053

2016-08-09 09:10

 

 

3D CAD (Solid Edge) 집중 교육 소감문 (김동열, 3학년)

<CK 자기주도 활동 지원 프로그램-01>

 

3D CAD (Solid Edge) 집중 교육

 

 

 

  • 교육기간 : 2016.07.09.(토) ~ 2016.08.07.(일) (10일간, 총 40시간)
  • 참여학생 : 김동열(산업경영공학과, 3)
  • 강      사 : 유진만 ((주)다우테크 차장)

 

  Solid Edge를 2학년 2학기 교과목 중 겉핥기로 기본 옵션 중 파트나 설페이스 정도만 배웠기 때문에 좀 더 심화해서  배우고 싶었다. 집중강좌 계획서를 보고 이전 수업 중 배운 것 말고도 중요한 옵션과 배우고 싶었던 구조 해석 등 좋은 내용들이 많아서 신청하게 되었다.

 

 

수업 내용 중 예제를 통해 도면 작업을 하고 Top Down 및 Bottom Up 방식의 Assembly(조립)교육을 한 것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고 재밌었다. 뿐만 아니라 판금 전개를 위한 내용 검토 및 원리에 대해 교육을 받았는데 이해하기가 어려웠지만 꼭 알고 있어야 할 옵션이여서 교육시간 외에 복습을 여러 번 하였다. 복습을 하며 재미가 들려 미니카를 모델링 해보기도 하였다. 아주 유익한 교육이었고 열정 넘치고 열심히 가르쳐 주신 강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학습열의가 불타올랐던 느낌을 받아서 좋았고 후에 또 이 강좌가 개설 된다면 다시 복습해보고자 하는 생각으로 다시 듣거나 후배나 친구들에게 꼭 들어보라고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