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과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885
영어학과 2022-06-22 15:12
동서대학교는 제가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해주었습니다. 1학년 시절을 방황하며 보낸 후 입대했고, 복학 후 우연히 마주하게 된 SAP 프로그램, 글로벌 튜터링 프로그램, BDAD 선후배사랑 학습공동체 등 여러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영어에 대한 이해도를 크게 상승시킬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고,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으며, 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태도와 마음가짐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제게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타 대학들과 달리 동서대학교에서 지원하는 모범장학금을 포함한 다양한 장학금을 받아 2천만 원에 가까운 학자금 부담을 덜어낼 수 있었으며, 감사하게도 기회가 되어 졸업 학위수여식에서 이사장상을 수여하였습니다. 동서대학교의 이러한 전폭적인 지원이 없었다면 한 단계 발전한 지금의 저 자신 또한 없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4학년이 되었을 때 진로가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K-MOVE 포스터를 발견하게 되었는데, SAP 프로그램을 통하여 경험했던 미국 생활이 너무나도 좋았고 강옥선 교수님, 김준기 교수님을 비롯한 학과 교수님들께서 해주신 진로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을 떠올리며 해당 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복수전공을 하지 않았던 저에게 무역 물류에 관한 수업은 쉽지 않았지만, 차근차근 해당 분야의 지식을 쌓은 후 지금의 회사인 대한통운 미국법인에 지원 및 최종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해답을 찾으려 했을 때 마땅한 것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당장 주어진 기회가 무엇인지 찾아보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교수님들께 다가가 조언을 구하시고 학교에서 제공하는 기회를 잘 찾아보세요. 그릇된 선택을 두려워하지 말고 무엇이든 한 번 해보려 한다면 어느새 역경을 딛어내고 성장한 자신을 돌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모두 원하시는 목표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