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석교양대학 주메뉴
전체메뉴
분야 | 권 | 서명 | 저자 | 출판사 |
---|---|---|---|---|
철학(고전) | 1 | 고백록 | 성 아우구스티누스 | 현대지성사 |
2 | 국가론 | 플라톤 | 돋을새김 | |
3 | 군주론 | 니콜로 마키아벨리 | 까치 | |
4 | 노자, 정자 | 윤재근 | 나들목 | |
5 | 논어 | 공자 | 홍익출판사 | |
6 | 니코마코스 윤리학 | 아리스토텔레스 | 서광사 | |
7 | 대학, 중용 | 주희 | 일신서적출판사 | |
8 | 맹자 | 맹자 | 홍익출판사 | |
9 | 명심보감 | 추적(백선혜역) | 홍익출판사 | |
10 | 방법서설 | 데카르트 | 문예출판사 | |
11 | 사기 열전 | 사마천 | 믿음사 | |
12 | 사랑의 기술 | 에리히 프롬 | 문예출판사 | |
13 | 사회계약론 | 장 자크 루소 | 문예출판사 | |
14 | 삼국사기 1,2 | 김부식 | 한길사 | |
15 | 삼국유사 | 일연 | 믿음사 | |
16 | 소크라테스의 변명 | 플라톤 | 문예출판사 | |
17 | 손자병법 | 손무 | 홍익출판사 | |
18 | 순수이성의 비판 | 임마누엘 칸트 | 책세상 | |
19 | 시민정부론 | 존 록크 | 연세대학교출판부 | |
20 | 에밀 | 장 자크 루소 | 한길사 | |
21 | 우파니샤드 | 석지현 | 일지사 | |
22 | 의무론 | 마르쿠스 툴리우스 키케로 | 서광사 | |
23 | 인생론 | 쇼펜하우어 | 홍신문화사 | |
24 | 일리아스/오디세이아 | 호메르스 | 동서문화사 | |
25 | 자유론 | 존 스튜어트 밀 | 책세상 | |
26 |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 프리이드리 니체 | 믿음사 | |
27 | 플루타트크 영웅전 전집 | 플루타르크 | 현대지성사 | |
문학(비평) | 28 | 감정수업 | 강신주 | 믿음사 |
29 | 광장/구운몽(문학과지성소설명작전1) | 최인훈 | 문확과지성사 | |
30 | 그 많던 상아는 누가 먹었을까? | 박완서 | 세계사 | |
31 | 꾸뻬씨의 행복여행 | 프랑수아 를르루 | 오래된미래 | |
32 | 내 인생에 힘이 되어준 한마디 | 정호승 | 비채 | |
33 | 노인과 바다 | 헤밍웨이 | 더클래식 | |
34 | 돈키호테 | 미켈 테 스르반테스 | 시공사 | |
35 | 동물농장 | 조지오웰 | 믿음사 | |
36 | 레미제라블 | 빅토르 위고 | 믿음사 | |
37 | 삼국지전집 | 이문열 | 믿음사 | |
38 | 수레바퀴밑에서 | 헤르만헤세 | 홍신문화사 | |
39 | 시가 내게로 왔다 | 김웅택 | 마음산책 | |
40 | 시인을 찾아서 1,2 | 신경림 | 우리교육 | |
41 | 신곡 | 단테 | 혜원출판사 | |
42 | 안나 카레니나 | L.N.톨스토이 | 혜원출판사 | |
43 | 인간의 조건 | 앙드레 말로 | 홍신문화사 | |
44 | 젊은베르테르의 슬픔 | 괴테 | 믿음사 | |
45 | 죄와벌 1,2 | 도스토예프스키 | 믿음사 | |
46 |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 도스토예프스키 | 믿음사 | |
47 | 칼의 노래 | 김훈 | 문학동네 | |
48 | 태백산맥전집 | 조정래 | 해냄 | |
49 | 토지전집 | 박경리 | 나남 | |
50 | 톨스토이 단편선 | 레프 톨스토이 | 문예춘추사 | |
51 | 파우스트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믿음사 | |
52 | 햄릿 | W. 세익스피어 | 혜원출판사 | |
사회과학 | 53 | 21세기자본 | 토마 피케티 | 글항아리 |
54 | 공감의 시대 | 제레미 리프킨 | 믿음사 | |
55 | 국부론 | 에덤 스미스 | 벙우사 | |
56 |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 | 장하준 | 부키 | |
57 | 긍정심리학 | 마틴 셀리그만 | 물푸레 | |
58 | 법의정신 | 콩테스키외 | 홍신문화사 | |
59 | 법철학 | 헤겔 | 한길사 | |
60 | 불평등의 대가 | 조지프 스티글리츠 | 열린책들 | |
61 | 소유의 종말 | 제레미 리프킨 | 믿음사 | |
62 | 역사란 무엇인가 | E.H. 카 | 까치 | |
63 | 욕망해도 괜찮아 | 김두식 | 창비 | |
64 | 자기혁명 | 박경철 | 리더스북 | |
65 | 자본의 시대 | 에릭 홉스봄 | 한길사 | |
66 | 장하준의 경제학 강의 | 장하준 | 부키 | |
67 | 정신분석입문/꿈의해석 | 지그문트 프로이트 | 동서문화사 | |
68 | 정의란 무엇인가 | 마이클 샌델 | 와이즈베리 | |
69 | 죽음의 수용소에서 | 빅터 프랭클 | 청아출판사 | |
70 | 죽음이란 무엇인가 | 셀리 케이건 | 엘도라도 | |
71 | 총균쇠 | 제레드 다이아몬드 | 문학지성사 | |
72 |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 존 그레이 | 동녘라이프 | |
73 | 회복탄력성 | 김주환 | 위즈덤하우스 | |
과학기술 | 74 | 과학혁명의 구조 | 토머스 S.쿤 | 까치 |
75 | 디윈지능 | 최재천 | 사이언스북스 | |
76 | 엔트로피 | 제레미 리프킨 | 세종연구원 | |
77 | 이기적 유전자 | 리처드 도킨스 | 을유문화사 | |
78 | 정재승의 과학콘서트 | 정재승 | 동아시아 | |
79 | 종의 기원 | 다윈 | 흥신문화사 | |
80 | 최무영교수의 물리학 | 최무영 | 책갈피 | |
81 | 카오스 | 제임스 글릭 | 동아시아 | |
82 | 코스모스 | 칼세이건 | 사이언스북스 | |
실용(융복합) | 83 | 강의(나의 고양고전 독서법) | 신영복 | 돌베개 |
84 | 나의문화유산답사기1~3 | 유홍준 | 창비 | |
85 | 다산선생 지식경영법 | 정인 | 김영사 | |
86 | 리딩으로 리드하라 | 이지성 | 문학동네 | |
87 | 몰입 | 황농문 | 알에이치코리아 | |
88 | 반 고흐와 고갱의 유토피아 | 이택평 | 아트북스 | |
89 | 생각의 탄생 | 미셀 루트번스타인 | 에코의 서재 | |
90 | 우리 학문의 길 | 조동일 | 지식산업사 | |
91 |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신화 | 이윤기 | 웅진지식하우스 | |
92 | 콰이어트 | 수잔케인 | 알에이치코리아 | |
93 | 헤일로이펙트 | 뮐 로첸츠바이크 | 스마트비즈니스 | |
94 | 창의력과 공의식 | 정범모 | 학지사 | |
95 | 그토록 꿈꾸던 인생을 살아라 | 이대영, 이정천, 박성철 | 나비의 활주로 | |
96 | 5년후가 기대되는 내인생의 빅피쳐를 그려라 | 변성우 | 타래 | |
97 | 번역의 탄생 | 이희재 | 교양인 | |
98 | 크로스 1,2 | 정재승, 진중권 | 웅진지식하우스 | |
99 | 통섭 | 에드워드윌슨 | 사이언스북스 | |
100 | 학문의 즐거움 | 히로나카 헤이스케 | 김영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