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취업취업 및 진로

취업 및 진로

취업 및 진로

우리 대학의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면 다릅니다.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다음과 같은 분야로 진로를 정할 수 있습니다.

취업 및 진로

교수요원

우리 대학을 졸업한 후에 국내외 명문대학원에 진학하여 학업을 계속하여 학위를 취득하고 논문실적 등 일정요건을 갖추면 전국대학의 관련학과의 교수요원이나 국가 연구기관의 연구원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로스쿨 진학

우리 학과의 교과 운영이 로스쿨 입학에 유리한 학제적 운영을 하므로 영어자격 등 일정 요건을 갖추면 국내외 로스쿨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공직취업

학생들이 학과 프로그램에 따라 열심히 하면 형사사법기관인 경찰공무원, 국가 정보원 공무원, 교정직, 교회직, 분류직, 소년 보호직, 검찰직, 관세직, 출입국관리직, 국방부 공무원 등의 직종에 취업할 수가 있습니다.

민간취업

아가페 민영교도소 관련 공기업, 경호업체, 청원경찰, 사기업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창업취업

국가자격증인 경비 지도사 시험에 합격하면 경비회사 등에의 취업이나 창업도 가능합니다.

졸업 후 진로

경찰공무원, 경찰간부 후보생

매년 2회 정도 실시 : 경위(경찰서 계장급, 지구대 사무소장급), 순경근무

교정공무원

구치소, 교도소, 보호감호소 및 보안감호소 등에서 재소자를 관리하고 그들을 교정, 교화하는데 관련된 제반 업무 수행 / 매년 2-3회 유동적 실시: 전국 교정시설교도관 근무

소방직공무원

매년 1-2회 유동적 실시 : 소방 관련 업무 종사

대통령 경호처(특정직 7급(경호), 기능 10급(시설, 관리, 운전, 정비, 사무 등), 별정직 해당직급(비서, 공보, 의무, 사범, 교관, 사진 등))

국가정보원

7급 : 매년 1회(8월) 정기적 채용 / 9급 : 업무별 부정기적 채용

검찰사무직

검찰사무직 공무원은 범무부 또는 검찰청에서 범죄사건의 접수, 처리 및 검사가 행하는 범죄수사, 공소제기 유지 등 검찰 사무를 보조하는 공무원을 말한다.

마약수사직

최근 마약과 관련된 범죄가 지능화, 국제화되어감에 따라 마약 전담업무의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전문성을 갖춘 마약수사직 공무원의 인력확보와 함께 중요성이 한층 더 높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군수사기관

경찰행정학과 졸업 후 학사장교 등의 과정을 통해 군 관련 수사기관 근무 / 군사경찰, 기무사등

법원사무직

전국 법원에서 근무하며 법원에서 행하는 재판 관련 사무를 보조하는 업무 수행

경호경비요원

민간경비 / 국내외 행사시 VIP 의전경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