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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선호도 및 행동 패턴을 반영한 메타버스 개인화 (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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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3-06-27 16:37

사용자 선호도 및 행동 패턴을 반영한 메타버스 개인화 (김*수)

내용

추진 배경

메타버스는 가상 현실 기술과 인터넷의 발전으로 현실 세계와는 별개의 가상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사회, 경제,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개인화는 메타버스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사용자들에게 보다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목표 및 내용

본 연구의 목표는 개인화 알고리즘 개발 및 맞춤형 콘텐츠 제공, 개인화된 상호작용 기능 개발, 메타버스 내 개인정보 보호 및 투명성입니다. 사용자의 선호도와 행동 패턴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메타버스 내에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접합한 콘텐츠, 제품, 서비스를 찾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콘텐츠 제공은 개인화된 서비스를 위해 사용자 선호도와 관심사에 기반하여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가상 환경, 가상 아이템, 가상 이벤트 등을 경험할 수 있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 수행결과
  • 메타버스란 광범위한 내용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으로 본 연구에서는 메타버스 축구 게임으로 한정하여 진행합니다. 미밴드를 통해 사용자의 신체 정보를 수집하여 예측 모델을 통해 메타버스에서 적용 가능한 능력치로 변환한 후, 유니티로 개발된 메타버스에 실 적용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