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생프로젝트

학생프로젝트


얼굴인식 아바타와 가상현실(VR)을 이용한 강의실 (김*헌)

조회 453

소프트웨어학과 2021-08-03 10:16

얼굴인식 아바타와 가상현실(VR)을 이용한 강의실 (김*헌)

내용

추진 배경

COVID-19로 인해 온라인 강의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하면 학생들의 집중력 그리고 매일 이론적인 수업으로 인한 흥미도가 떨어 질 수 있다. 이를 보완하고 위해 가상현실(VR)을 이용하여 온라인 강의실을 제작하여 더욱 현실적이고 집중력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목표 및 내용

VR을 이용해 유니티 환경에서 가상 강의실을 만들었습니다. 자신의 얼굴을 인식한 아바타가 자신의 캐릭터가 되고, 교수님들은 스크린기능을 통해 필요한 자료를 공유하고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행결과

  • 강의실 책상위 버튼을 눌렸을 때 스크린이 위에서 내려오고 그 다음 자신이 원하는 파일을 찾아 넣게되면 정상적으로 스크린에 동영상(MP4)파일이 출력되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책이나 휴대폰 등 컨트롤러로 상호작용을 할 수있고 이동은 텔레포트 방식으로 개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