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입생자랑스러운 소웨인

자랑스러운 소웨인


더존비즈온 - 15학번 이*환 졸업생

조회 746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1-08-06 14:01

더존비즈온은 기업을 위한 다양한 ICT Solution과 Service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회계프로그램뿐만 아니라 ERP, IFRS솔루션,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 세금계산서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인 기업입니다. 더존비즈온에서 서비스를 개발하는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을 따라가며 동시에 학교 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여러 가지 공모전을 참여하여 경험을 많이 쌓았고 지도 교수님이셨던 조대수 교수님 연구실에 들어가서 공부 및 주간 세미나를 진행해 공부한 내용을 나누었습니다. 앞의 내용을 통해서 같이 일하는 방법에 대해서 깨달을 수 있었으며 취업에 필요한 역량들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사실 공부를 열심히 하는 학생은 아니었으나, 연구실 생활을 하며 좋은 교수님과 선배분들에 게 학업이나 프로그래밍 공부에 많은 도움을 받았었습니다.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것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실습수업입니다. 실무에서 쓰일 수 있는 기술들과 수업에서 배운 이론들을 적용해가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만들어 포트폴리오에 쓸 수 있습니다.

업무에서 도움이 되는 것은 학교 수업에서 배운 이론들입니다. 업무를 진행하다 보면 이론을 적용하여 업무 진행 방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개발자라는 직업이 수요가 늘어나며 비전공자들도 많이 전향을 하여 개발자로 취직을 하는데 전공자와 비전공자에 차이는 이론이라고 생각합니다. 실무에서 쓰는 기술이나 도구들은 시대에 흐름에 따라 계속 바뀌고 새로운 것이 적용되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적인 부분은 크게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이론을 열심히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