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입생자랑스러운 소웨인

자랑스러운 소웨인


BNK캐피탈 - 08학번 장*진 졸업생

조회 876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1-08-06 14:22

BNK캐피탈 - 08학번 장*진 졸업생

BNK캐피탈은 지방 금융그룹 1위인 BNK그룹 내 캐피탈(여신금융)사로써 최근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회사입니다. 또한 업계 7위안에 드는 기업으로 우량 캐피탈사에 속합니다. 성장세 만큼이나 직원 연봉 및 복지가 좋은 편이며, 부산 내 인식도 아주 좋은 편입니다.

저는 IT개발팀에서 주로 승용차,상용차 등 자동차 관련 상품 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학교를 다니면서 좋은 기회가 있으면 많이 참여 했었습니다. 특히 지도교수님이 굉장히 열정적인 분이셔서 전공을 살려 취업할 마음이 확고하니 다양한 프로그램을 많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알려주시고 도와주셨습니다. 그 중에 하나로 학생신분이지만 KT연구소에 파견직으로 갈 수 있는 기회를 주셨었는데, 지도교수님의 제자이자 저의 선배이신 분도 함께 도와주셔서 KT 파견직을 훌륭하게 마치고 대기업 경력이라는 최고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이 경험이 지금 다니는 회사를 쉽게 입사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었습니다. 서류심사는 훌륭한 포트폴리오 덕에 빠르게 통과하였고, 면접에서도 첫 분위기부터 아주 좋았던 데다 대기업 경력이 있는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어서 쉽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능동적인 학생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하지만 동서대학교에는 좋은 교수님들과 프로그램이 많아서 제가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잘 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는 연구회에 소속하게 되어 지도교수님이 신경을 많이 써 주셨는데, 제가 머뭇거릴 틈도 없이 교수님이 교내외 프로그램이나 대회를 계속 소개해주시며 참여해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또 말씀하신 것에 그치지 않고 계속 출품작이나 논문들을 봐주셔서 다양한 경험도 쌓고 엄청난 포트폴리오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능동적이지는 않지만 성실하고 시키는 것은 하는 학생이여서, 이런 것들이 전부 제 것이 된 채로 졸업 할 수 있었습니다.

 

    사회로 나가면 사회초년생이라고 하더라도 많은 것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생각을 어필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를 열심히 다니면 전공 실력만 느는 게 아니라 발표능력도 늘게 됩니다. 그리고 좀 더 열정적인 학생이라면 연구회에 들어 지도 교수님과 함께 다양한 공부를 하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연구회 세미나인데 다른 사람들이 보는 앞에 서서 내가 알고 있는 것에 대해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교수님과 다른 학우들을 납득시켜야합니다. 그리고 이것들을 교수님이 꾸준히 컨펌 해주십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남들 앞에서 내가 하고자 하는 말을 떨거나 당황하지 않고 논리적으로 말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다양한 발표와 세미나에 참여해보는 것 이것들이 아주 중요하고 많은 도움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런 부분들을 통해 면접뿐 아니라 직장생활 내에서도 자신의 의견을 잘 피력하여 원만하고 합리적인 회사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가장 흔한 말 중 하나지만 뚜렷한 목표를 가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뚜렷한 목표가 있고 그 목표에 맞는 노력을 꾸준히 하다보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올 것입니다. 동서대학교에서는 생각보다 정말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공이 잘 맞다면 좋겠지만 혹여 전공 공부가 맞지 않더라도 좌절하지 마시고, 지도 교수님께 목표를 제시하고 상의하면 어떤 프로그램이든 도움 되는 것들을 소개해 주실 겁니다. 실제로 후배들 중에는 창업에 관심이 있어서 교내 창업관련 프로그램을 통하여 창업한 사례도 보았습니다. 목표만 뚜렷하다면 정말 길은 많은 것 같습니다. 그게 어떤 길이든 확고한 마음과 행동력만 있다면 학교에서는 충분한 지식과 길을 안내해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세요. 그 길에 동서대학교가 함께할 것 입니다.^^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