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및취업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콜라보 - 11학번 이*철 졸업생

조회 700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1-08-06 14:08

콜라보에서는 주로 그룹웨어 시스템과 검색엔진 관련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2가지 항목에 대하여 직원들 모두 공통으로 학습하고 있으며, 그룹웨어는 IBM Notes기반으로 진행하며 검색엔진 경우 검색엔진 모듈은 .NET 기반으로 되어있으며 해당 엔진 기반 Spring 으로 웹 페이지 제작 작업을 합니다.

대기업이 아니라서 따로 자기소개를 하거나 그런건 없었습니다. 기본적인 인적사항과 일을 한 경력을 주로 얘기 하였으며 실기 2문제를 내주셔서 풀고 입사하였습니다.(로그인 폼 , 정렬)

 

  • 치열하게 살았던 학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연구실에 가입하여 공부하고, 주말 아르바이트 하며 생활비 벌면서 가끔 친구들과 술도 마시며 나름 열심히 생활했던 학생인 것 같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3학년때 배웠던 DB 수업이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DB 경우 IT 개발 포지션으로 입사하게 되었을 경우 필수인 부분이라 학생때 열심히 한 보람을 아직도 느낍니다. 2학기에 실기 수업을 하며 기본 CRUD를 하였던 기억이 있는데 이 부분은 정말!! 필수로 하는 과정이기에 미리 만들었던 경험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 IT분야에는 많은 종류 예를 들어 언어의 종류도 여러 가지이며, 웹으로 생각하면 프론트 앤드, 백 앤드 등으로 나눠지게 되니 자신이 재밌다고 생각들거나 흥미가 느끼는 부분을 빨리 찾아서 해당 분야에 조금 미리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