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및취업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아프리카TV - 06학번 임*용 졸업생

조회 1,000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1-08-06 14:20

 아프리카TV 다니고 있으며 현재하고 있는 일은 아프리카TV 안드로이드 앱 개발 중입니다. 주로 VOD리스트, VOD Player 쪽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면접 절차는 서류, 1차, 2차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서류는 학교와 첫 회사에서 했던 업무를 주로 작성하였습니다. 1차 면접은 실무진 면접으로 이전 회사에서 했던 업무에 대해 면접 질문을 많이 받았고, 왜 그런 방식으로 작업을 하였는지, 다른 방식은 없는지에 대한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2차 면접은 임원 면접으로 실질적인 업무에 대한 내용보단 회사 생활, 마인드 등을 주로 물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어떤 회사에 취직할지, 취업을 잘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회사생활 중에 일을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회사도 사람이 모여 일을 하는 곳이다 보니, 대인관계 가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업무는 시간이 지나면 적응이 되고, 적당한 실력을 발휘할 수 있지만, 회사생활 의 태도가 좋지 못하면 팀원들과 어울리기 힘들고 그러다 보면 회사의 흥미를 잃을 수 있다 생각합니다.
뭐든지 꾸준히 준비를 하고 기다리다 보면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하는 것이 힘들지만 의외로 그 시간들이 조금씩 모여서 남들과 큰 차이를 이를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