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및취업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더존비즈온 -15학번 류*태 졸업생

조회 260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1-08-06 13:21

더존비즈온은 기업을 위한 다양한 ICT Solution과 Service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회계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ERP, IFRS솔루션,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 세금계산서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인 기업입니다. 더존비즈온에서 서비스를 개발하는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4학년 2학기가 끝나고 졸업을 하기 전 더존비즈온에서 진행하는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서 해당 프로그램을 신청하였습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5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듣고 더존비즈온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열정은 있었지만 의지가 약한 학생이었습니다. 그래서 저 자신을 잡아둘 수 있는 연구실을 참여하게 되었고 연구실에 참여하여 여러 선후배들에게 많은 것들에 대하여 배우고 실습하는 방법을 통해 저의 지식을 늘렸습니다.

  

    학교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들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 프로젝트를 참여하고 진행하면서 개발에 대한 흥미도 느낄 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를 할 때도 저에게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포기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공자와 비전공자를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전공자이면서 개발자가 자신의 진로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다른 진로를 선택하는 경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이 포기를 하는 것과 안 하는 것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어려워서 포기해야 할까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였지만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후배 여러분들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