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뉴스

학과뉴스


웹툰학과, 북구 소통캐릭터를 활용한 웹툰, 캐릭터조형물 제작

조회 320

2023-04-04 09:45

동서대 웹툰학과,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활동 지원

북구 소통캐릭터를 활용한 웹툰캐릭터조형물 제작

■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뿌꾸와 꾸미가 응원합니다.

 

동서대학교(총장 : 장제국)와 부산광역시 북구(구청장 : 오태원)는 업무협약을 통해 제작한 북구 소통 캐릭터 ‘뿌꾸와 꾸미’를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북구 소통캐릭터 ‘뿌꾸와 꾸미’는 동서대학교 LINC 3.0 사업단(단장 : 황기현)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클래스셀링® 통해 캐릭터를 개발된 관ㆍ학 협치의 결과물로 그 의미가 크다.

<‘뿌꾸&꾸미’ 조형물>

 

 

북구 소통캐릭터 ‘뿌꾸와 꾸미’는 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캐릭터 조형물 포토존을 부산 지하철 구포역 광장에 설치해 구포역 이용자와 지역민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뿌꾸&꾸미’ 웹툰>

또한, 부산 북구청 공식 SNS를 통해 동서대학교 웹툰학과에서 직접 개발한 웹툰 ‘뿌꾸와&꾸미 툰’ 연재를 시작으로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동서대학교와 북구청은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 홍보뿐만 아니라 캐릭터 콘텐츠 확산을 통해 자연스럽게 지역에 대한 홍보 및 인지도를 확대하고 구민과 소통의 폭을 넓혀 많은 이에게 사랑받는 캐릭터가 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웹툰학과 학과장 이승희 교수는 “앞으로 웹툰, 이모티콘, 캐릭터 리뉴얼 등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을 통해서 지역홍보와 더불어 창의적인 인재양성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