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환경에 대응가능한 준경력급 광고·PR전문가 양성
IFSIFS란?

IFS란?

In-school Field Study

교내현장교육

 

IFS는 In-school Field Study의 약자로 교내현장교육을 의미합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광고홍보, 방송영상을 대상으로 3학년 2학기와 4학년 1학기 동안 전공심화과정에 해당하는 교내현장교육이 이루어집니다.

매 학기 수강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 시작 전 사전직무 교육(OJT)을 실시합니다. 학기가 시작되면 입사지원서 작성과 면접에 의해 수강신청과 인사발령이 이루어지며, 이를 바탕으로 해당 학생에게는 출입증과 명함이 발급되어 업무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원이 시작됩니다.

콘텐츠 기획과 제작비용은 실행 예산서 작성, 본부장의 결재, 결과물 제출 및 정산의 과정을 통해 지원되며 이러한 서류작성과 결재과정 또한 교육으로 봅니다.

광고홍보학과는 IMC본부, PR본부, 크리에이티브본부로 운영되며, 방송영상전공은 편성제작1본부, 편성제작2본부, 보도제작본부로 총 6개 본부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각 본부는 직무분야를 더욱 세분화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고 매주 주간업무일지를 작성하여 프로젝트 진행사항을 보고하며 그에 따라 소그룹 팀단위별 코칭교육이 실시됩니다.

매 학기말 전공별 본부장 및 전공교수가 참여하는 통합성과보고회를 개최하여 콘텐츠의 질적 우수성 및 완성도를 평가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