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전공소개

전공소개

뉴미디어 환경에 대응가능한
준경력급 광고·PR전문가 양성

Department of Advertising & Public Relations

광고PR 관련이미지

매스커뮤니케이션 시대에서 뉴미디어 시대로 커뮤니케이션 혁명이 일어나는 21세기를 대비하여 미래지향적이며, 현실 대비적인 교육을 통하여 영상중심적인 새로운 미디어 환경을 선도하는 전인적인 광고ㆍPR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디지털시대의 영상 전문인력 양성을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의 교육목표에 맞게 영상 중심적인 광고ㆍPR교육을 주로 한다.


광고 및 홍보 분야에서 각 분야 전문인 양성을 위하여 각 전문 분야별로 패키지식 교과과정을 마련하며, 제작 실습을 통하여 영상교육을 강화한다. 영상교육 방법으로는 미디어환경의 디지털화로 인하여 동서 미디어센터에 설치된 디지털 편집·녹음 장비를 활용하여 최첨단의 영상 광고·홍보 제작 실습을 한다.

  • 교육목표
    • 이론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 현장중심 교육
    •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공동 프로젝트 수업 지향
    • 뉴미디어를 활용한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 함양
광고PR 관련이미지 광고PR 관련이미지 광고PR 관련이미지

취업 및 진로

  • 광고회사 AE
  • PR회사기획
  • 기업홍보담당자
  • 카피라이터
  • 마케팅플래너
  • CF감독
  • CM플래너
  • 이벤트 플래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