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 변화하는 경영학부

1995년 신설된 경영학부는 2012년 학문의 통합과 특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경영정보전공, 마케팅전공, 회계전공, 금융선물보험전공으로 나누어져 있던 기존 4개의 전공을 통합하여 경영학전공과 특성화 전공인 글로벌금융전공으로 재편하였다. 경영학부는 급변하는 국내외 정세에 맞추어 문화콘텐츠 지식, 외국어역량, 현지화 역량, 창의·실무역량, ICT 융합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과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통한 우수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부교육목표

본교의 비전과 학부 미션의 연계성

정보화 사회에 부응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경영인 양성

경영 기초지식의 배양을 통한 종합적 사고력의 배양

정보의 관리 및 효율적 운용을 통한 정보전문가

국제적 감각으로 폭넓은 문화를 수용하는 국제경영인

창조적 지식의 배양과 능동적인 리더쉽의 함양

학부발전과정

본교의 학부발전 과정 이미지로 학부 발전과정 설명 항목 참고

학부발전과정 설명

  • 1994~1995 : 경영학관련 4개 전공 신설
  • 1996~1998 : 학부체제로 전환
  • 1999~2005 : e-비즈니스 특성화학부체제
  • 2006~현재 : 경영학부 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