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학부장인사말

학부장인사말

 

 

동서대학교 경영학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동서대학교 경영학부는 1995년 경영정보학과와 금융보험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하면서 시작되어 지역 사회와 산업의 발전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해 오고 있습니다.

 

2002년 산업자원부 e-비즈니스학과 지원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2004년 교육인적자원부 NURI 사업, 2009년 중소기업청 중소기업 마케팅 역량강화사업, 2016년 대학 특성화 사업(CK-1)과 같은 정부지원사업에 연이어 선정되었으며, 이들 사업 추진을 통해 눈부신 성장을 하였고, 동서대학교의 발전과 함께 하였습니다. 특히 경영학부는 2010년부터 대학 특성화 중점 육성 분야로 선정되어 대학으로부터 학부 발전을 위한 집중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경영학부는 보다 특화되고 전문화된 인력을 양성하고자 2020학년도부터 기존의 단일 전공인 경영학 전공을 경영학 전공과 회계세무학 전공으로 세분화하고, 특성화된 교과과정을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과 경영 실무 역량을 겸비한 인재를 키우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중국, 일본, 베트남에 특화된 아시아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경영 실무 역량을 육성을 위해 학부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인 VOICE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을 통해 경영환경과 경영방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교육 방법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경영학부는 기존의 교육 방법과는 차별화된 교육 혁신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강의실과 1인 미디어실과 같은 미래형 강의실을 구축하여 다가오는 뉴노멀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사회에서 요구하는 전문적인 경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경영학부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서대학교 경영학부 학부장   서 재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