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발전방향

발전방향

윤리적 인성을 갖춘 전문경영인재를 양성한다

2006년~2016년의 학부 장기발전계획에서는 본교의 건학이념, 교육목적, 교육지표, 3대 교육비전 등을
학부 차원에서 달성할 수 있도록 “세계화, 정보화 시대의 기업이 요구하는 특성화된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윤리적 인성을 갖춘 전문경영인재를 양성한다”라는
미션을 재정립하였다. 그리고 미션을 학부 교육시스템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졸업생들이
높은 수준의 특성화된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화적 능력, 양심적 능력(4C 능력)을
균형 있게 갖도록 하는 것이다”와 같은 교육목표를 수립하였다. 마지막으로 교육, 학생, 교수,
시설의 영역별로 학부 학생들의 4C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행계획을 준비기(2006-2009),
도약기(2011-2015), 성숙기(2016-2020)의 단계별로 수립하고 추진하고 있다.

본교의 비전과 학부 미션의 연계성

본교의 비전과 학부 미션의 연계성에 관한 이미지로 비전과 학부 미션의 연계성 항목 참고

비전과 학부 미션의 연계성

건학이념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학문과 학교생활의 적절한 조화를 통하여 학생들의 인격을 완성하고 하나님과 인류를 위하여 봉사한다.

교육목적

대한민국 교육의 근본이념과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학슴의 심오한 이론과 응용방법을 연구 교수하여, 산학협동으로 국가산업발전을 도모하고 전인교육을 통해 창조적인 인재를 양성하여 인류사회 발전에 이바지함.

4대 교육지표
  1. 인성교육 : 사랑, 봉사, 책임을 바탕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품성을 갖춘 인간
  2. 외국어교육 : 세계화 시대의 주역이 될 수 있는 국제적 감각과 외국어 능력을 갖춘 인간
  3. 정보교육 : 정보사회에 필요한 정보처리 능력을 갖춘 인간
  4. 산학협동교육 : 산학협동체제의 구축으로 현장능력을 길러 지역사회화 인류의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간
본교의 비전과 학부 미션의 연계성에 관한 교육개혁 비전 및 내용입니다.
교육개혁 비전 내용
글로벌 스탠더드 교육을
통한 세계화
18개국 70개의 세계 명문대학과 유기적인 교류협정 및 디지털로 통하는 세계 선진교육의 인프라구축으로 능동적이고 다각적인 현지교육 및 공동 학위취득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21세기 글로벌 스탠더드 인재양성에 주력한다.
Digital Innovation을
통한 특성화
디자인과 융합한 디지털혁신을 위하여 디자인 & IT 전문대학원 설립, 디지털영상디자인혁신센터(DIDIC), 유비쿼터스 어플라이언스 센터(U-RIC)의 설립 등의 완벽한 교육 인프라의 구축과 첨단 시설 및 장비도입, 최고의 전문 교수진과 다국적 교수를 확보하여 21세기 디지털형 인재를 육성한다.
Ubiquitous-Campus 구축을
통한 정보화
100% 초고속정보통신망(Gigabit망)을 이용한 최첨단 정보교육시스템과 교육의 환경, 방법, 과정의 모바일화 실현으로 정보와 함께 호흡하는 U-Campus를 위한 정보 인프라 구축을 통해 디지털형 인재를 양성한다.
동서대학교 경영학부는 세계화, 정보화 시대의 기업이 요구하는 특성화된 능역을 배양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윤리적 인성을 갖춘 전문경영인재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