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

급변하는 국제화시대에 부응하는 글로벌경영학부

 1995년 신설된 경영학부는 2018년 아시아중심 비즈니스 창의 인재를
탄력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글로벌경영학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글로벌금융전공, 경영학전공으로 나누어져있던 2개의 전공을 통합하여
단일전공(경영학전공)으로 재편하였다.

 글로벌경영학부는 급변하는 국내외 정세에 맞추어 문화콘텐츠 지식, 외국어역량,
현지화 역량, 창의·실무역량, ICT 융합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과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통한 우수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부교육목표

본교의 비전과 학부 미션의 연계성

정보화 사회에 부응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경영인 양성

경영 기초지식의 배양을 통한 종합적 사고력의 배양

정보의 관리 및 효율적 운용을 통한 정보전문가

국제적 감각으로 폭넓은 문화를 수용하는 국제경영인

창조적 지식의 배양과 능동적인 리더쉽의 함양

학부발전과정

본교의 학부발전 과정 이미지로 학부 발전과정 설명 항목 참고

학부발전과정 설명

  • 1994~1995 : 경영학관련 4개 전공 신설
  • 1996~1998 : 학부체제로 전환
  • 1999~2005 : e-비즈니스 특성화학부체제
  • 2006~현재 : 경영학부 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