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실무형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명품학과!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게임학과!!
학과소개연구회

연구회

게임기획포럼

 윤선정 교수님

  

게임 기획자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모임으로 게임 시나리오, 컨셉, 아키텍쳐, 시스템 기획,

게임 디자 인문서에 대한 이해와 개발, 게임 분석활동으로 주로하고 있으며, 판타지 몬스터에 대한 각 종 자료보유,

정기적인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실적

  • 도전 K 스타트업 2016 대한민국 창업리그 전국예선, 장려상 수상  

    한국 컴퓨터 정보 학회 2016 제 54 차 하계 학술 대회 , 우수논문상 수상 / 2015

    하계 연구회 워크샵 실시 , NDC , IGC 참석 CK 사업단, 아이디어 헤커톤 대상, 금상수상 / 2017

하계 , 동계 연구회 워크샵 실시 / 2018

한국컴퓨터정보학회 ㅎㅏ계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윤*령, 우*현, 김*현, 이*휘)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선정
     링크 + 사업단 캡스톤디자인 페어 장려상 (게임명 : GoBlind)
     세상을 바꾸는 상상씨앗 공모전 총장상 수상 (임*정)

인터랙티브 미디어

윤태수 교수님

인터랙티브 콘텐츠 및 플랫폼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연구실이다.  자기가 만들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게 지원 해주고 다양한 콘텐츠 분야를 개발하도록 정기적인 워크샵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형성된 참신한 아이디어들로 학생들 스스로프로젝트팀을 만들어 개발하고, 다양한 공모전에 출품하고 있다.

주요실적

한국연구재단 지방대학특성화 사업
모션체어 제어용 네트워크 보드 외 4건 특허 등록 / 2014
중소기업청 산학공동기술개발 사업
RFID를 이용한 레일 기반 전통이동장치의 위치 파악 및 위치에 따른 콘텐츠 운영 시스템 및 방벙 외 1건 특허 출원 /2015

    Game Development Lab

    주우석 교수님

    전체적인 게임제작을 연구하고, 연구에서 얻어지는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여 함께 발전하고자 하는 연구회이다. C , C++ 등의 기초 언어 , 2D& 3D 프로그래밍, 게임툴 제적, 게임서버등을 연구한다. 연구를 바탕으로 게임프로그래머의 지식향상과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게임제작을 경험을 목표로 하고있다.

    주요실적

     
      제 4회 부산 모바일 앱 공모전 장려상 수상
      글로벌 게임제작 경진대회 3개의 게임 장려상 수상
      제 2회 스마일 게이트 게임공모전 정려상 수상 
      LINK - BDAD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우수상 수상 / 2013
      제 2회 갈리랩 모바일 게임콘텐츠 공모전 은상 수상 / 2014
      제 1회 영상 콘텐츠 창의아이디어 경진대회 특성 우수상 , 최우수상 수상 / 2014
                                       

    GES - 게임디자인연구회

    김미진 교수님

    실무 위주의 콘텐츠 제작 및 게임디자인 기법을 주로 연구하고 있으며 개인 포트폴리오 외에도 연구실 자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게임 엔진을 활용하여 월드제작과 연출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주요실적

    IPTV용 리코트 콘트롤러 개발

    인터렉디브 건축시각화 개발 및 제작
    모바일게임 Robower 제작 with LYTO indonesia (Android, IOS)
    머시나마 FLY 제작 (실감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머시니마 The COLONY 제작 (실감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360'VR Healing lsland 제작 참여 (Milk VR) , 360 VR 관련 특허 출원 3건
    Lithuania Game Jam 참가 및 One f the best three, Participant`s award 수상
    모바일 게임 공주의 군단 영상 제작
    언리얼아카데미 운영 with 에픽게임즈코리아
    모피펫 (교육용스마트토이), DEMO Fall 2013, SamFrancisco , USA
    GPHGPH 휴대용 게임 공모전 수상
    소아암 환자를 위한 게임기획안 공모전 수상
    문화원형 창작콘텐츠 공모전 수상
    인디게임공모전 (아이디어/제작) 수상
    학술대회 우수논문상 다수 수상
    다수게임업체와의 프로젝트 수행 (NHN, 컴투스, 디즈니코리아, 에픽게임즈코리아 등) 

        GI(Game Innivation) Lap

        3D 콘텐츠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이병춘 교수님

        게임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과 R&D를 통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연구회 이다.

        해부학 지식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개발한는 캐릭터팀, 인게임 배경 모델링을 제작하는 배경팀이 있으며 현재 전담 연구원, 대학원생, 학부생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실적

           인터렉치브 라이드 게임 (Vampire Castle) 캐릭터 7종 제작
           이턴렉티브 라이드 게임  (Mission to Space)
           현재 : 빌딩 9개 제작 및 다리 1개
           미래 : ING  (다작의 캐릭터와 배경제작)
           부산시민공원 캐릭터 2종과 다량의 빌딩제작
           SNT Prime 다량의 Belt 및 글자 제작
           Laska Land 다량의 캐릭터 제작
           산학 협력을 통한 3D 모바일 게임 제작
          뱀파이어캐슬 제작 참여, 부산시민 공원 전시 / 2012
         
          미션투스페이스 라스카랜드 제작 참여 / 2013
         
          타나토스 제작 참여 / 2014
         
          아이마, H프로젝트, 비루미즈, 미니특공대, 타나토스2, 제작 참여/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