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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 교육담론은 창의, 융합, 소통의 세 가지 키워드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발전하는 지식 기술 문명에 의해 디지털 영상 콘텐츠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상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기존 지식체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대두와 이에 부합하는 교육과 연구 그리고 소통방식은 교수자의 문제의식에서 발현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최신 기술이 내재된 영상콘텐츠는 실용·실무 학문으로써 활발한 학문 간 교류와 지식의 연결이 절실한 분야입니다. 본 사업단은 인문예술, 공학, 콘텐츠제작의 접목을 통해 최신 기술에 인간의 감성코드를 녹아내는 ‘창의융합 참여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특히, 영상콘텐츠학과는 교육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BK21 4단계 사업을 선정 받아 석/박사 과정 학생들의 연구장학금, 교육과정 개발, 국제학술활동,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위해 연 5억원, 7년간 약 35억원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는 영상콘텐츠학과가 추구하는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동력이 될 것입니다.
영상콘텐츠학과는“영상문화산업 미래가치 창조를 위한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본 학과는 창의적 사고, 융합적 태도, 문제해결 능력이 중요시되는 ‘창의융합형’ 인재상을 추구한다. 이를 위한 인재 육성방안으로 핵심지식의 강화, 핵심역량의 강화, 융합요소의 강화를 추진한다. 또한, 영상콘텐츠 학문의 특성에 부합하여, 석사학위를 MA, MFA, MSc의 세 가지 종별에 따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Chinese is supported. Chinese interpretation is support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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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명 | 전공분야 | 주요 연구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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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원호 | 예술학박사 | 영상미학 |
윤태수 | 공학박사 | 컴퓨터공학 |
김미진 | 공학박사 | 영상정보공학 |
송승근 | 공학박사 | 인지과학 |
최철영 | MFA | 캐릭터 애니메이션 |
김기홍 | MFA | 실험애니메이션 |
최동혁 | 예술학석사 | 3D Animation |
이상윤 | 예술학석사 | Sound |
조청운 | 공학박사 | 컴퓨터그래픽스 |
조승우 | MFA | 3D Animation |
이정선 | 예술학 | 3Dmodeling |
이준석 | MFA | AI 애니메이션 |
교수명 | 전공분야 |
주요 연구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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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홍식(Hongsik P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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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 of Fine Arts | 1. 스토리텔링 및 몰입(Storytelling and immersion) 2. 인터랙티브 뉴미디어 콘텐츠 (Interactive New Media Content) 3. 디지털액터와 문화유산복원 (Digital Actors and Cultural Heritage Restoration) |
송밝음(Balgum S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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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ter of Fine Ar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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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훈(Sunghoon Cho) |
Master of Fine Ar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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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진(sojin Kim) |
Master of Fine Arts |
1. 3D 영상에서 컴퓨터그래픽이미지 (Computer Graphic Images in 3D Videos) 2. 3D캐릭터와 환경 제작 및 컨셉과 디자인 개발(3D Character & Environment Concept Design and Development) 3. 영화, 게임, VR, 광고, 애니메이션을 위한 3D 모델링과 텍스쳐(3D Modeling & texture for 3D Animation, Game, VR, Film, Commercials, Digital Art) |
토마스 험팔(Thomas Humpal) | Ph.D Candidate | Critical theory, media studies, film theory, narratology and storytelling, Korean cinema, horror cinema, melodrama, cinematic space/time, trauma studies. |
윤구희 (Guhee Yoon) | Ph.D Candidate | 1. 응용미디어미학과 사회문화이론을 이용한 촬영 (Cinematography with Applied Media Aesthetics and Sociocultural Theory ) 2. 사회문화 현상과 비주얼 스토리텔링(The Effect of Sociocultural Phenomenon on Visual Storytelling) 3. 실시간 VFX를 활용한 비주얼 스토리텔링 ( Real-Time In-Camera VFX for Visual Storytelling: Virtual Production with Unreal Engine) |
굴림 (Gu Lin) | Ph.D (공학박사) | 1.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연출(3D Character Key Animmation and Directing) 2. Motion Capture (Motion Capture) 3. 3D VR 애니메이션 제작 (3D VR Animation Production) |
강해도 (Jiang Hai Tao) | Ph.D (공학박사) | 1. 포토리얼리스틱 렌더링을 위한 3D 모델링과 텍스쳐(3D Modeling & texture for photorealistic rendering) 2. 게임 엔진 활용하여 디지털 휴먼 제작 개발(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Digital Human Production Using Game Engine) 3. 버추얼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Virtual Production Pipeline) |
저우자니(Zhou Jia Ni) | Ph.D (공학박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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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잘리 고든(Gordon Bazsali) | Master of Music | 1. Music Composition 2. Arranging 3. Orchestration and Music Technology+A3:C12A2:C12C8A8:C12A1:C12A2:C12 |
쉰리진(SUN LIJUN) |
박사)베이징사범대학 경제 및 경영학원 교육경제 및 관리전공 | 국제관계학, 교육경제 및 관리전공 |
리젠핑(LI JIANPING) |
학사)베이징필름아카데미 애니메이션학과 | 애니메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