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관광학과

학과소개

전세계 고용인구의 10%가 관광 분야에서 일하고 있을 정도로 관광 분야는 미래 먹거리이며 지속가능한 고용을 유발하는 미래산업이다. 특히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교통과 IT기술의 발달은 관광수요를 더 창출하고 연쇄적으로 관광고용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에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은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자기개발하며 창의적인 사고를 하는 ‘학습하는 인간’이다. 관광마이스의 집적단지인 센텀을 기반으로 본 대학 전공은 창의적인 사고를 하는 토론수업과 융복합 관광을 설계하는 세미나 수업을 통하여 긍극적으로 시대가 원하는 관광마이스의 고급인력을 교육하는 지식기반 가치창출형 학위과정이다.

교육목표

4차 산업혁명 흐름에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새로운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시스템의 구현과 정보화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가치창출형 인재를 창출하는 전문적인 교육 플랫폼로써의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산업단지캠퍼스 이전으로 관광 마이스 분야에서 경쟁우위를 점할수 있는 고급 인력을 배출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또한 관광마이스라는 지식기반서비스 분야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임직원들을 관리하는 관리자로서 좀 더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이론과 실무를 접목한 능력을 배양시켜 본 대학원과정을 통하여 이론적인 체계와 실무가 융합되어진 전문적인 관리자를 배출하는데 목표가 있다.

교수명단

교수명단표
교수명 전공분야 주요 연구분야
홍정화 호텔경영학 호스피탈리티 서비스, 국제경영전략
이철진 호텔경영학 호텔경영, 호텔/관광개발, 연구방법론
문정남 호텔경영학 호텔경영
김봉기 관광경영학 관광정책. 관광마케팅. 前의료관광
권장욱 관광경영학 관광경험, 스마트관광, 여가
박창환 관광경영학 관광산업, 여가관광, 지속가능한 관광
강해상 이벤트컨벤션 축제,공연,크루즈
성은희 이벤트컨벤션 MICE,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