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2013-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조회 2,442

광고PR 2013-08-09 00:00

 

 

2013-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2013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에 반드시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1.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안내

 

1) 납부기간 : 2013. 08. 19(월) ~ 23(금)

 

2) 납부장소 : 국민, 농협, 부산은행 전국 영업지점 및 가상계좌(농협, 부산)로 납부

 

3) 납부방법 :

가. 해당은행(국민은행, 농협, 부산은행) 전국 영업지점 창구에서 직접 납부

나. 농협, 부산은행 가상계좌로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CD/ATM기 등을 이용한 계좌이체(타행수수료는 본인부담)

다. 가상계좌 납부 확인 조회는 해당은행 홈페이지 공과금납부 화면에서 대학등록금란에서 조회

 

4) 가상계좌 납부후 등록금 납부 확인은 해당 은행 홈페이지 공과금 납부 → 대학등록금 납부 확인 조회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등록확인은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개인별 등록금 납부 확인 조회)

 

5) 등록금고지서 발송일 : 2013. 08. 08(목)

 

6) 웹고지서 출력일 : 2013 08. 08(목) ~23(금)

 

7) 웹고지서 출력 : 

가. 본교 홈페이지에서 웹고지서 출력(홈페이지 메인화면 →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등록금고지서출력)

※휴일로 인한 배송지연이나 주소 오류로 인해 수령이 되지 않을수도 있으니 웹고지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재입학생 및 조기복학생

 

1) 납부기간 : 2013. 08. 19(월) ~ 23(금)

 

2) 납부장소 및 방법은 1번과 동일합니다.

 

3) 등록금 웹고지서 출력일 : 2013. 08. 08(목) ~23(금)

 

4) 유의사항 : ① 재입학 및 조기복학 신청일이 2013. 08. 07 이전인 학생들은 1번의 안내대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08.07 이후에 재입학 및 조기복학을 신청 한 학생은 웹고지서 출력만 가능.

 

3. 학점등록생(8학기 초과)

 

1) 학점등록생 등록금

대상자

신청학점 수

금액

비고

8학기 초과자

(9학기 이상 등록생)

0학점

없음

 

1~6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학점당 1/18

 

7~9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1/2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2) 납부방법 : 수강신청 완료 후 교무처에서 수강신청 확인서를 발급 받아 경리실에 제출 -> 고지서 수령 ->

학교 내 농협은행에 납부

 

3) 유의사항 : ① 등록금 납부 후 수강신청이 변경되어 추가 등록금을 납부 해야 하거나 반환 받아야 하는 경우

경리실로 방문 또는 문의 하여 수정된 고지서를 다시 발급 받아 추가 납부를 해야 함.

② 수강신청 변경으로 인한 등록금 추가분 미납시 미등록 제적 처리 되니 주의 할 것.

 

4. 0학점 등록(8학기 초과) 신청 안내

1) 대상 : 8학기 초과자 중 수강신청을 할 의사가 없는 학생

2) 신청방법 : 학교 홈페이지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0학점 신청

3) 신청기간 : 2013. 08. 19(월) ~ 23(금)

4) 유의사항 : ① 수강신청 내역이 있을 경우 0학점 신청 불가 또는 0학점 신청 후 수강신청 불가

② 0학점 신청 후 수업을 듣고자 하여 수강 신청을 해야 하는 경우 0학점 신청 취소 후 수강 신청,

수강 신청을 하였으나 모든 수강을 취소 하고 0학점 등록을 하고자 하는 경우 수강신청 내역을

먼저 삭제 하고 0학점 신청

③ 0학점 신청 다음 날 등록처리 됨

 

5. 분할납부 안내

 

1) 대상 : 가정 형편이나 기타 사유로 등록금 분할 납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

 

2) 신청기간 : 2013. 08. 19(월) ~ 23(금)

3) 신청 접수처 : 뉴밀레니엄관 4층 경리실

4) 절차

가. 분할납부 신청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본인 도장 지참) → 2013. 08. 19(월) ~ 23(금)까지 등록금 1차 납부액 지참 → 밀레니엄관 4층 경리실 신청→ 고지서 발급 → 교내 농협에 납부

 

나. 분할납부 방법

구분

1차

2차

3차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및 고지서 교부 장소

2013.08.19(월) ~ 23(금)

경리실

2013.09.27(금)

경리실

2013.10.29(화)

경리실

납부 금액

등록금의 1/3 납부

등록금의 1/3 납부

등록금 잔액

납부 장소

교내 농협 동서대학교지점(국제생활관 4층)

5) 유의사항

가. 등록금을 완납하기 전에는 휴학할 수 없습니다.

나. 3차 납부 기한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처리 되므로 반드시 납부 기한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다. 2013-2학기 복학예정자 가운데 분할납부 신청 희망자는 필히 분할납부 신청기간 내에 복학신청을 하고 난 후 분할납부 신청을 해야 합니다.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서 ⇒ 상단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출력

 

6. 학자금대출 등록 안내

 

1) 정부 보증 학자금대출에 대출승인된 학생들은 2013. 08. 19(월) ~ 23(금) 사이에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대출실행을 완료하셔야 등록금 납부가 됩니다.

 

2) 학자금대출 실행 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학자금대출을 실행해야만 등록처리가 됩니다.(학교 계좌로 입금 처리됨)

 

(대출승인이 된 학생은 반드시 대출실행을 해야 등록금 납부가 됩니다.)

 

- 본교 홈페이지 학자금 대출 공지사항 및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숙지해 주십시오.

 

3) 자세한 대출실행방법에 대한 문의는 한국장학재단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장학재단 : http://www.kosaf.go.kr ☏ 1599-2000

 

 

 

 

7.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문의사항

담당부서

연락처

장학/학자금대출

교무처

051 - 320 - 2666

성적/학적 등

교무처

051 - 320 - 2041~2

등록금

경리실

051 - 320 - 20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