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동서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광고 촬영 실무 조명 워크숍’ 개최>

조회 168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1-11-05 15:19


LINC+사업단의 LEGO프로그램을 통해 광고홍보학과에서 홍보영상 촬영을 위한 조명 워크숍이 개최되었다.

2021년 10월 28일에 개최된 워크숍에서는 광고업계에서 실무로 활동 중인 김 태일 조명감독과 함께 광고홍보학과 3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기본적인 조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서 기존 세트 실내조명에 대한 노하우와 조명에 따른 영상의 톤과 분위기를 만드는 조명 기법에 대한 실무를 중심으로 광고홍보학과 홍보를 위해 기획된 콘티를 가지고 학생들이 직접 세팅하고 수정해 가면서 익히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조명은 공간에 따라 얼굴 톤, 색감 등 각기 다른 영상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영상의 퀄리티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이번 세미나는 촬영 현장에서 영상을 직접 제작해야 하는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단순하게 설명하고 이해하는 방법이 아닌 먼저 작업하고 거기에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변화해 가는 영상의 퀄리티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었고, 이 시간을 통해 보다 분위기 있는 조명 환경에서 직접 ‘학과 홍보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기에 더욱 특별한 기회였다. 이번에 촬영된 영상은 입시 기간에 학교 홍보를 위한 영상으로 실제 활용할 계획으로,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영상 제작 능력을 키우기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유진(광고홍보학과 19학번) :
실제로 촬영을 진행할 때 조명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실습을 계기로 조명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학과 홍보영상 제작에 직접 참여할 수 있었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김동환(광고홍보학과 17학번) :
평소 촬영할 때 인물이 더 돋보이도록 하는 방법이 궁금했는데, 이번 특강에서 배운 점을 실제 촬영에 적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조명에 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찍을 영상의 퀄리티를 훨씬 좋게 만들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듭니다.

이도현(광고홍보학과 19학번) :
평소 조명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무조건 밝게만 찍었는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어두운 공간에서도 조명을 보기 좋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과 홍보영상 제작을 위해 직접 세트장을 구성하며 뿌듯함도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