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수기 및 동영상


작은 체험과 경험들이 모여 큰 열매로 (11학번 김명*)

조회 1,011

중국어학과 2020-03-07 00:00

사랑하는 중국어학과 교수님, 그리고 후배님들 반갑습니다.

중국어학과 11학번 김명철 이라고 합니다. 저는 현재 국내 최고의 선박용품 물류 서비스 회사인 한일후지코리아/후지글로벌로지스틱의 국제사업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운항 중인 선박에 필요한 선박용품, 부속품 등과 관련된 물류를 담당하고 있으며, 물류 창고를 통한 화물 작업 및 배송을 담당합니다.

 

저의 대학시절의 터닝포인트라고 한다면 당연히 2학년때 참가한 중국 산동대학 어학연수 기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제공한 중국 어학연수 기간은 중국어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학생들과 교류하면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어학연수 경험을 토대로 중국어 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한국에 돌아와 新HSK 6급을 취득하여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의 SAP프로그램, 어학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최대한 활용하여 외국에서 공부할 수 있는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토익, 토스, 오픽 등 영어 능력 향상에도 힘을 기울여야 합니다. 기본적인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우리의 주 전공인 중국어를 갖춘다면 취업시장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로나마 작은 도움을 드리자면 작은 경험이라도 언젠가는 크게 활용할 수 있으니 많은 경험을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학창시절 용돈벌이로 시작했던 아르바이트, 짧게나마 경험했던 봉사활동, 어학연수, 동아리활동 등 어떤 일이든 좋습니다. 학창시절 많은 경험을 쌓아둔다면 자신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서 크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슨 일이든 도전하시고 경험하다 보면 유용하게 쓰일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후배님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