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트로닉스공학과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4,707
2016-02-11 09:13
2016학년도1학기 등록금 납부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에 반드시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1.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안내
1)납부기간: 2016. 02. 18(목) ~ 23(화) (휴일은 제외)
2)납부장소:농협,부산,국민은행 전국 영업지점 및 가상계좌로 납부
3)납부방법:
가.해당은행(농협,부산,국민은행)전국 영업지점 창구에서 직접 납부
나.농협,부산,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인터넷뱅킹,텔레뱅킹, CD/ATM기 등을 이용한 계좌이체(타행수수료는 본인부담)
다.가상계좌 납부 확인 조회는 해당은행 홈페이지 공과금납부 화면에서 대학등록금란에서 조회
4)가상계좌 납부 후 등록금 납부 확인은 해당 은행 홈페이지 공과금 납부→대학등록금 납부 확인 조회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등록확인은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학생지원시스템→등록→개인별 등록금 납부 확인 조회)
5)등록금고지서 발송일: 2016. 02. 03(수)
6)웹고지서 출력일: 2016. 02. 05(금) ~23(화)
7)웹고지서 출력:
가.본교 홈페이지에서 웹고지서 출력(홈페이지 메인화면→학생지원시스템→등록→등록금고지서출력)
※휴일로 인한 배송지연이나 주소 오류로 인해 수령이 되지 않을수도 있으니 웹고지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재입학생 및 조기복학생
1)납부기간: 2016. 02. 18(목) ~ 23(화) (휴일은 제외)
2)납부장소 및 방법은1번과 동일합니다.
3)등록금 웹고지서 출력일: 2016. 02. 05(금) ~23(화)
4)유의사항:
①재입학 및 조기복학 신청일이2016. 02. 02이전인 학생들은1번의 안내대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②02. 02이후에 재입학 및 조기복학을 신청 한 학생은웹고지서 출력만 가능.
3.학점등록생(8학기 초과)
1)학점등록생 등록금
대상자 | 신청학점 수 | 금액 | 비고 |
8학기 초과자 (9학기 이상 등록생) | 0학점 | 없음 |
|
1~6학점 | 인문사회계열154,000원X신청학점 공학,자연,예능210,000원X신청학점 보건의료계열210,000원X신청학점 (보건행정154,000원X신청학점) 레포츠과학부184,000원X신청학점 | 해당학기 등록금의 학점당1/18 | |
7~9학점 | 인문사회계열1,387,000원 공학,자연,예능1,896,000원 보건의료계열1,896,000원 (보건행정1,387,000원) 레포츠과학부1,663,000원 | 해당학기 등록금의1/2 | |
10학점 이상 | 전액 | 등록금 전액 |
2)납부방법:수강신청 완료 후 교무처에서 수강신청 확인서를 발급 받아 경리실에 제출->고지서 수령->학교 내 농협은행에 납부
3)납부기간: 2016. 02. 24(수) ~ 02. 26(금)
4)유의사항:
①수강신청 기간내에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 중 한 과목이라도 수강신청을 완료 하지 못했을 경우수강신청 정정
기간에 모든 과목을 수강신청을 완료 후 납부 해야 함
②등록금 납부 후 수강신청이 변경되어 추가 등록금을 납부 해야 하거나 반환 받아야 하는 경우경리실로 방문 또는 문의하여
수정된 고지서를 다시 발급 받아 추가 납부를 해야 함.
③수강신청 변경으로 인한 등록금 추가분 미납시 미등록 제적 처리 되니 주의 할 것.
4. 0학점 등록(8학기 초과)신청 안내
1)대상: 8학기 초과자 중 수강신청을 할 의사가 없는 학생
2)신청방법:학교홈페이지 학생지원시스템→등록→0학점 신청
3)신청기간: 2016. 02. 18(목) ~ 23(화)
4)유의사항:
①수강신청 내역이 있을 경우0학점 신청 불가 또는0학점 신청 후 수강신청 불가
②0학점 신청 후 수업을 듣고자 하여 수강 신청을 해야 하는 경우0학점 신청 취소 후 수강 신청,수강 신청을 하였으나 모든
수강을 취소하고0학점 등록을 하고자 하는 경우 수강신청 내역을먼저 삭제 하고0학점 신청
③0학점 신청 다음 날 등록처리 됨(반드시 등록여부 확인 할 것)
5.분할납부 안내
1)대상:가정 형편이나 기타 사유로 등록금 분할 납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
2)분납횟수: 2회~4회 분할납부 중 선택
3)신청기간:2016. 02. 18(목) ~ 23(화)
4)신청 접수처:뉴밀레니엄관4층 경리실
5)절차
가.분할납부 신청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본인 도장 지참)→2016. 02. 18(목) ~ 23(화)까지 밀레니엄관4층 경리실 신청
→고지서 발급→교내 농협에 납부(2016. 02. 18 ~ 23)
나.분할납부 방법
구분 | 1차 | 2차 | 3차 | 4차 |
등록금 분할납부 일정 고지서 교부 장소 | 2016.02.18 ~ 23 경리실 | 2016.03.21(월) 홈페이지 출력 | 2016.04.20(수) 홈페이지 출력 | 2016.05.20(금) 홈페이지 출력 |
납부 장소 | 교내 농협 동서대학교지점(국제생활관4층) |
6)유의사항
가.등록금을 완납하기 전에는 휴학할 수 없습니다.
나.학자금 대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분할납부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다. 4차 납부 기한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미등록 제적처리 되므로 반드시 납부 기한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라.분할납부 완납을 하지 못하여 미등록 제적처리가 되었을 경우기 납부 된 등록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마. 2016-1학기 복학예정자 가운데 분할납부 신청 희망자는 필히 분할납부 신청기간 내에 복학신청을 하고 난 후 분할납부 신청을
해야 합니다.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서⇒상단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출력
6.학자금대출 등록 안내
1)정부 보증 학자금대출에 대출승인된 학생들은2016. 02. 18(목)~23(화)사이에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로그인 후 대출실행을 완료하셔야 등록금 납부가 됩니다.
2)학자금대출 실행 방법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학자금대출을 실행해야만 등록처리가 됩니다.(학교 계좌로 입금 처리됨)
(대출승인이 된 학생은 반드시 대출실행을 해야 등록금 납부가 됩니다.)
-본교 홈페이지 학자금 대출 공지사항 및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숙지해 주십시오.
3) 분할 납부로1차 납부 완료한 학생은 학자금 대출이 불가합니다.
4)자세한 대출실행방법에 대한 문의는 한국장학재단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1599-2000
7.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문의사항 | 담당부서 | 연락처 |
장학/학자금대출 | 학생처 | 051 - 320 - 2666 |
성적/학적 등 | 교무처 | 051 - 320 - 2041~2 |
등록금 | 경리실 | 051 - 320 - 205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