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학부뉴스

학부뉴스


2017학년도 학부모 초청 진로설명회

조회 801

메카트로닉스 2017-05-19 13:01

 

 

 2017학년도 학부모 초청 진로설명회에 학부모 대거 참여


자녀들 진로와 동서대의 비전 등 소상히 설명

 

 

 

장제국 총장 “세계무대에서 통하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 ”


학부모들도 자녀들 미래와 대학 발전 위해 힘 보태기로

 


미래형 대학으로 발 빠르게 변모하고 있는 동서대학교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학부모들을 대학으로 초청했다.


자녀를 동서대에 보내놓고 자녀의 진로와 대학의 비전 등에 대해 궁금해 하는 학부모들에게 소상히 설명하고 자녀의 진로와 대학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


우리대학은 5월 18일 ‘2017학년도 학부모 초청 진로설명회’를 가졌다.


동서대처럼 학부모들을 모시고 대학의 내부를 속속들이 보여주면서 학부모와 함께 자녀들의 미래와 대학발전을 고민하는 대학은 드물다.


특히 올해는 학부모들에게 자랑할 거리가 넘친다.


동서대는 이번 1학기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잘 가르치는 대학(ACE+), 해외취업지원사업(K-Move), 지역이공계 여성인재진출 촉진사업 등 굵직한 정부 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매년 수십억원씩의 지원을 받아 학생들에게 풍성을 혜택을 줄 수 있게 됐다.


이날 진로설명회는 ▲전공별 진로 간담회 ▲투어 및 식사 ▲홍보비디오 시청 ▲축하공연 ▲영상통화 ▲보직자 및 교수 소개 ▲총장 특강 순으로 이어졌다.

 


장제국 총장은 특강에서 “동서대는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여기며 한명의 낙오자도 만들지 않는 교육을 하고 있다. 특히 부산에서만 통하는 인재가 아니라 세계 무대에서 통하는 인재를 키우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학부모님들도 자녀들에게 칭찬을 많이 해 용기를 북돋아주시면 좋겠다. 바깥에서 동서대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해주시면 더 없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진로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전공 교수님들이 학교를 세세하게 안내해주고 자녀들의 진로에 대해 허심탄회한 상담을 해줘 큰 감동을 받았다. 자녀들이 4년간 교육을 받고 나면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확신을 받았다”고 말했다.


메카트로닉스 융합공학부 김용준 학생의 어머니 이숙현씨 : 오늘 동서대에서 이렇게 좋은 행사를 마련해줘 너무 감사합니다. 고등학생도 아닌데 대학교에서 이렇게 해준다는 게 참 좋았으며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광고PR전공 이현규 학생 어머니 김현자씨: 행사를 준비한 대학에 감사를 드립니다. 모두가 흡족했지만 그 중에서도 학생들의 공연은 너무 감동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