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생프로젝트

학생프로젝트


실시간 AI 답변 식당 공유어플(박*홍,양*훈,김*태)

조회 681

소프트웨어학과 2021-02-16 11:24

실시간 AI 답변 식당 공유어플(박*홍,양*훈,김*태)

실시간 AI 답변 식당 공유어플(박*홍,양*훈,김*태)

□추진 배경

학교에 재학하며 식사 메뉴로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는 학우들이 상당히 많고 신입생 같은 경우에 주변에 어떤 식당들이 있는지 잘 알지 못한다. 이에 항상 같은 곳만 배회하며 끼니를 해결하는 동서대 학우 및 학교 직원분들을 위한 가이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해당 아이디어를 구상하였다.

□목표 및 내용

사용자는 해당 웹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기호와 위치 가격에 맞는 식당을 찾을 수 있다. 재미의 요소로 룰렛을 삽입하고 룰렛을 통해 사용자는 식당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카테고리에 나열된 가게에 있는 위치 정보와 메뉴 정보 및 포털 사이트 평가를 기반으로 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디스코드를 활용하여 디스코드 내부의 명령어를 통해 해당 식당에 대한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웹뷰를 설계하여 스마트폰에서도 접속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수행결과

식당 카테고리는 총 5개로 학식, 분식, 중식, 한식, 일식과 같이 다섯가지 종류로 나누어 설정하였다. 사용자는 룰렛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룰렛의 결과 값으로 받은 식당 카테고리를 통해 카테고리에 해당한 식당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디스코드 API를 사용하여 사용자는 해당 음식점의 위치, 가격, 자세한 음식 종류 등의 정보들이 있는 식당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여 식당에 관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1. 기대성과

- 식사를 하는데에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최선의 선택을 하여 불필요한 시간들을 줄일 수 있고 만족도 높은 식사를 할 수 있다.

- 채팅봇을 사용하여 보다 신뢰성을 가진 식당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각 식당의 평점을 확인하여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직접 확인하며 선택 할 수 있다.

- 채팅봇이 식당의 위치를 파악해 사용자에게 쉽게 찾아 갈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