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입생자랑스러운 소웨인

자랑스러운 소웨인


엔에이치엔커머스 (NHN Commerce)-13학번 정*평 졸업생

조회 598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2-09-06 15:48

엔에이치엔커머스 (NHN Commerce)-13학번 정*평 졸업생

NHN커머스는 E-Commerce 클라우드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중/소/대형 기업까지 비즈니스 니즈에 따라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는 커머스 솔루션, 샵바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정 쇼핑몰을 관리하기 보다는 기업들이 입주하여 스스로 커머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플랫폼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프론트엔드개발팀에서 상품에 대한 전반적인 기능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NHN의 상시채용 모집공고를 통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NHN 그룹사는 서류전형, 라이브코딩, 기술면접, 임원면접 등의 과정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경력직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학부시절 공부를 열심히 하거나 지식을 탐구하는 학생은 아니었습니다. 다만 프로그래밍 과제와 같은 개발관련 공부는 열심히 했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갔습니다. 프로젝트 경험, 자료구조, 데이터베이스 설계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업에서는 혼자 개발하는 것이 아닌 팀단위 개발이기 떄문에 팀을 꾸려 소통하며 일하는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신입 개발자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기본기라고 생각합니다. 실무적인 것도 중요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이론적인 것, CS (Computer Science)와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개념과 동작원리를 이해하는 것 입니다. 이후 이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아가며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