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학전공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4,003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15-10-08 17:37
동서대 출신 최우영 감독의
다큐멘터리<공부의나라: Reach For The SKY>관람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10월9일 (금) 오후2시 CGV 센텀(신세계 백화점 해운대)
작품번호 835
이번부산국제영화제에 다큐멘터리 경쟁부문에 출품된 작품으로, 2년간 촬영한 것입니다.
최우영 감독은국제관계학과에서 전과하여, 방송과를 졸업한촉망받는 다큐작가입니다.
공부의 나라는 공부가 ‘신’인 대한민국의 ‘엽기적’ 현실을 다룬 작품. 최고의 입시강사 김기훈에서 시작해 중학교 때까지 우등생이었으나 고등학교 때 놀아버린 혜인, 재수학원에서 열심히 공부하며 교대를 꿈꾸는 현화, 그리고 스카이를 꿈꾸며 재수를 하고 있으나 성적이 크게 오르지 않은 민준의 ‘입시 일상’은 이들 개인의 일상이 아니라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접속점을 찾을 수밖에 없는 ‘우리들’의 경험이자 기억이다. 입시 당사자는 물론 가족, 학교, 학원, 종교, 정치까지 맞물린 ‘행각’들을 바라보면 외면할 수도 그렇다고 비웃을 수도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대한민국에서 입시는 단순한 대학입학시험이 아니라 사회전체가 합심한 대형 프로젝트이자 문화이자 신념이자 그리고 덫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거리를 두고 찍어도 거리를 두고 볼 수 없는 영화, 그래서 몹시 불편하고 답답한 ‘웃픈’ 영화이다. (이승민)
영화 관련 주소 :http://www.biff.kr/KOR/html/program/prog_view.asp?idx=18997&c_idx=278&sp_idx=408&QueryStep=2#n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