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학전공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4,676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17-03-22 09:52
개요
2017 KOSAC (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
https://www.facebook.com/kosacer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
주제
『광고를 광고한다』IMC캠페인 전략
-매체환경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광고의 역할과 목적을 제시하고
이를 광고산업에 확산 시킬 수 있는IMC캠페인 전략 제시
-일반인 및 초중고,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광고의 경제,사회,문화적 순기능 및 유용성을 알리고
사회일반에 광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IMC캠페인 전략제시
기간 및 일정
-작품접수: 2017년5월15일(월) ~ 16일(화)
-서류심사: 5월23일(화)
-지역대회PT심사: 5월29일(월) ~ 6월7일(수)
-워크숍 및 부산국제광고제참관: 8월24일~ 26일
-전국대회: 9월15일(금)
※상기일정은 사정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가대상
-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휴)학생/지도교수를 선임한3~5인의 팀 구성 필수
※2017년도8월 졸업예정자,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도 공모가능
※광고업계 종사자,사회인,해외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은 공모 불가
시상내역
1.지역대회
-지역구분: 6개 지역(서울,인천·경기·강원,대전·충청,대구·경북,부산·경남,광주·전라·제주)
-시상내역
·금상(1팀) :상장 및 상금50만원,전국대회 진출권
·은상(1팀) :상장 및 상금30만원,전국대회 진출권
·동상(3팀) :상장 및 상금20만원
·장려상(6팀) :상장
※전국대회 진출팀 선발(금,은상 수상팀 진출)
※단,출품작 접수 마감 후 최저 출품지역과 최대 출품지역의 출품작 수 차이가3배 이상일 경우,
최대출품 지역은3팀이 전국대회 진출
※전국대회 진출팀 부산국제광고제 무료참관 지원
2.전국대회
-대상(1팀) :상장 및 트로피,상금500만원
-금상(1팀) :상장 및 트로피,상금300만원
-은상(2팀) :상장 및 트로피,상금200만원
-동상(3팀) :상장 및 트로피,상금100만원
-장려상(5팀) :상장
활동내용
-워크숍 및 부산국제광고제참관
참가방법
-공식 홈페이지(http://kosac.ad.c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우편,방문접수 불가)
* PPT작품파일,폰트 파일을 각각 압축(zip)하여 제출
*폰트파일 업로드 시에는‘FONT LIST’를 클릭하여,등록된 폰트에 없는 서체만 업로드 해야 하며,
반드시 단일 폴더에 폰트들을 넣고 압축(zip)파일 형태로 업로드
*기획서 작품 용량 제한: 30MB이하(PPT,첨부파일,폰트 등을 포함한 용량)
[유의사항]
-동영상/음성 파일 첨부 불가
※서류심사 통과자(지역대회 및 전국대회PT심사 대상 팀)에 한하여 동영상/음성파일 첨부 가능
-지역대회 및 전국대회PT시 발표 자료는 제출된 기획서를 기반으로
지역대회15분/전국대회는20분 이내에 발표(발표시간 변동가능)
-파일형식: ppt, pptx(MS파워포인트2010버전만 제출가능,키노트 제출 불가)
※MS파워포인트2010상위버전으로 제작 시2010버전으로 저장하여 제출
작품규격
[제출방식]
-부문:출품 주제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시안을 포함한 캠페인 전체 기획서
-규격:파워포인트 슬라이드30장 이내
-슬라이드 크기: MS파워포인트 기본 페이지 설정 따름(4:3, 25.4cm×19.05cm)
-기획서30장 내에 크리에이티브제작물(TV스토리보드,온라인광고,프로모션 아이디어 등)을 포함하여 표현
-내용: IMC커뮤니케이션관점(방송/인쇄/온라인/프로모션 등)에서 접근하되,아래의 항목을 포함할 것
·온라인 및 모바일, SNS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연계 캠페인 전략
·오프라인 프로모션 전략
·온/오프라인을 연계한IMC전략
·동영상/음성 파일 첨부 불가
문의처
한국광고총연합회 사무처
-전화번호: 02-2144-0764/0757
- E-mail : kosac@ad.co.kr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kosac.ad.co.kr)를 참고바랍니다.
기타사항
[출품 및 심사규정]
- PPT표지 및 내지 규정
①KOSAC심사 전 과정은Blind Test로 진행
②PPT표지에 팀명,작품제목 외에는 학교,학과,기타 소속,이름 등 개인정보 작성 금지
③PPT내지에도 학교,학과,기타 소속,이름 등 개인정보 노출 금지
특히 각 학교 내 설문진행 결과자료 등에 학교명,개인이름 작성 금지
(예: ‘광고대학교3학년 김코삭’→‘OO대학교3학년 김OO’으로 기입)
※제출방식을 준수하지 않은 작품은 심사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출품 및 심사규정
①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수상작의 저작권은(사)한국광고총연합회에 귀속됩니다.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합니다.표절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수상하였더라도 추후에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②참가지역 구분(6개 지역)은 재학 중인 학교를 기준으로 등록하셔야 하며,잘못 지정했을 경우
타지역 심사권으로 넘어갈 우려가 있으며,차후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③팀 구성이 여러 학교인 경우,팀원의 과반수가 속한 지역을 선택하여야 하며,
지역비율이2:2로 동일한 경우는 지도교수님의 소속지역으로 선택하십시오.
④작품제출 마감시간에 집중되어,일시적 서버다운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 최소3시간 전에는 작품 및 폰트파일을 업로드 해주시길 권장합니다.
⑤1팀당1작품 제출(중복제출 불가)
⑥모든 심사는 페이퍼 출력으로 심사가 이루어지지 않으며,노트북을 통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로
심사 채점이 이루어집니다. (단,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노트북입니다.)
※본 공모전 내용은 주최사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반드시 주최사 공모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