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환경에 대응가능한 준경력급 광고·PR전문가 양성
학생활동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2017 KOSAC 광고를 광고한다! - 광고에서 해답을 얻다

조회 197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2018-04-12 11:38

  . 참여학생 : 김혜빈(광고PR전공 4학년), 황혜은(광고PR전공 4학년), 송용훈(광고PR전공 4학년), 한인섭(광고PR전공 4학년),

  . 내용 : 1. 기획방향

             - 상황분석 : 광고시장의 꾸준한 성장/부정적인 인식도 동시 증가

             - 원인분석 : 거부감의 이유? 콘텐츠 감상에 방해

             - 컨셉도출 : 상품소비에 있어 광고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 타깃선정 : 광고를 접하는 젊은 소비자

  1.             2. 컨셉 : 광고에서 해답을 얻다!
  2.             3. IMC전략 1차

             - TVCM : 햄릿의 사느냐 마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패러디

             - 옥외광고 : 현시대에 답을 얻는 방법 / 위인을 이용한 광고

             - 옥외디스플레이 : 광고도 위인이 될 수 있다. 광고에서 답을 주니까

             - 와이드 컬러 : 옥외광고물이 주는 정보의 소중함을 알림

  1.             3. IMC전략 2차

             - TVCM : 아기돼지 삼형제의 현명한 소비

             - 옥외광고 : 구매에 망설여진다면 광고를 보라!

             - 옥외디스플레이 : 마트에서 망설여진다면 광고를 보라!

             - 프로모션 : 광고를 통한 비밀의방 게임을 체험하게 한다

  . 성과 : 2017 KOSAC 지역대회 예선 동상

            2017 DSU LINC+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우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