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과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1,139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2018-04-12 14:54
. 참여학생 : 이지수(광고PR전공 4학년), 신현이(광고PR전공 4학년), 윤정선(광고PR전공 4학년), 김경민(광고PR전공 4학년)
. 내용 : 1. 기획방향
- 상황분석 : 캐릭터 시장의 성장세에 비해 부산캐릭터 인지도 부족
- 원인분석 : 적극적인 홍보가 부족/ 본적 없는 캐릭터
- 컨셉도출 : 소비자와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절실
- 타깃선정 : 캐릭터에 관심이 많은 20대에게 적극적인 홍보
- 꼬등어 패키지 : 캐릭터가 제안하는 부산관광정보 제공.
- 꼬등어 캐리어 보관함 : 여행자들을 위한 편의제공
- 꼬등어 픽업카 : 부산역을 활용한 옥외광고로 픽업카 서비스 실시
- 발달린 꼬등어앱 : 부산과 관련된 여행, 숙박, 맛집 정보 제공.
- 꼬등어 시티투어버스 : 2층버스를 활용한 캐릭터 홍보
- TVCM : 인생사진, 맛집투어 영상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