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환경에 대응가능한 준경력급 광고·PR전문가 양성
학생활동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마음까지 든든한 오뚜기밥

조회 271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2018-04-12 14:58

  . 참여학생 : 손나영(광고PR전공 4학년), 신해영(광고PR전공 4학년),

                  안수희(광고PR전공 4학년), 채연주(광고PR전공 4학년), 김수정(광고PR전공 4학년)

  . 내용 : 1. 기획방향

             - 상황분석 : 1인가구 증가로 즉석밥 소비규모 증가

             - 기회요인 :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시장의 고속 성장

             - 경쟁사분석 : 꾸준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인지도 강화

             - 자사분석 : 오뚜기밥에 대한 이미지가 부재

  1.             2. 컨셉 : 믿고 먹는 오뚜기밥, Believe 米
  2.             3. IMC전략 : 캠페인 인지단계

             - 버스쉡터광고 : 밥상의 완성, 오뚜기 밥

             - TVCM : 아무거나 먹지 말고 오뚜기 밥을 먹자

             - SNS : 오뚜기밥에 대한 신뢰감을 주기 위한 팩트체크 캠페인

  1.             4. IMC전략 : 캠페인 확산단계

             - SNS : 1인1식, 즉석밥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

             - 프로모션 : 1+1, 결식아동 기부 캠페인

             - 가로등 : 가로등 불빛으로 Believe me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