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 타이포그래피, 편집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코퍼리트 아이덴티티(C.I), 팩키지, 일러스트레이션, 드로잉아트 분야의 교육을 중심으로 한다. 이를 기반으로한 영상매체, 공공디자인, 사회설치디자인, Place Branding, 커뮤니티디자인 등 공간으로 확장시키는 융합적, 혁신적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미학과 문화에 대한 통찰력을 가진 미래형 디자인교육을 실현한다. 커뮤니케이션 루트의 교육목표는 세상을 위한 정의롭고 아름다운 '소리(sound)'와 사회를 향해 날카롭게 지르는 시각적 '목소리(voice)'이다
Design Area : Communicate Brand & Living

교육목표

디자인 행위의 주체인 학생들이 독창적으로 사고하는 방법(creative way of thinking)을 중요시 한다. 제품 간 기술의 차이가 사라지고 있는 현대에 기업과 지역, 사람과 사람간의 경쟁력의 필수 요소로 디자인이 매우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으며 디자인의 범위는 점차 경계를 넘나들고, 이는 디자이너에게 큰 기회를 제공한다. 확장된 디자인은 고객의 요구와 모든 사회구성원의 아이덴티티를 함축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게 되었으며, 디자인의 적용범위도 눈에 보이는 디자인과 보이지 않는 가치 디자인을 위한 모든 분야로 확대 되고 있다. Communication Route는 디자인은 인간과 그 생활을 위한 필요가치라는 최종목표 인식을 통해 인간성(human point)을 디자인 가치의 중심에 둔 디자이너를 교육한다.

  • 정보를 가치화 시키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창출하는 시각디자이너
  • 그래픽디자인과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한 브랜드문화상품디자이너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매체를 영상디자이너
  • 공간을 IT기술과 문화로 재해석한 창의적 공간환경디자이너
  • 지역성을 고려한 크루즈 선박 및 워터프론트 디자인 전문가

교육내용

Communication 교육내용으로 자세한 설명은 융합과 창조 참고

융합

  • 시각디자인 기반 영상과 공간의 확장을 통한 통합적 디자인 능력배양
  • 시각기반 영상, 공간디자인
  • 분석력, 상상력, 표현력

창조

  • 21세기를 리드하는 창조적 상상력과 국제적 감각의 디자이너
  • 뉴커뮤니케이션
  • 응용력, 협업력, 창의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