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 Design Route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 타이포그래피, 편집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코퍼리트 아이덴티티(C.I), 팩키지, 일러스트레이션, 드로잉아트 분야의 교육을 중심으로 합니다. 아트는 아티스트가 내외부의 자극을 체계적 분석 혹은 직감적 해석을 통해 다양하게 표현하고 공유하기를 반복하는 행위입니다.

디자인은 작가 개인을 비롯한 소비자의 만족과 소비촉진의 목적을 가진 목적예술입니다. 현재 이 둘의 관계의 경계는 사라지고 상호호환과 결합의 형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회는 순수예술을 이해하여 창작이 가능한 디자이너를 기대하고 기다립니다.

이에 따라 ‘Art&Design Route’는 수준 높은 시각 컬쳐 수업으로 비주얼디자인과 아트영역을 통(通)하는 확장되고 융합된 Communication Arts 전문영역을 교육합니다. 이에 더하여 선택적 전문분야로 영상매체, 플레이스브랜딩등 통합적 디자인아이덴티티 영역으로의 확대를 추구합니다. ‘Art&Design Route’는 아트와 디자인을 관통하는 예술적 감성이 디자인 활동으로 실용되는 차별화 된 교육과정입니다.

교육목표

디자인 행위의 주체인 학생들이 독창적으로 사고하는 방법(creative way of thinking)을 중요시 합니다. 제품 간 기술의 차이가 사라지고 있는 현대에 기업과 지역, 사람과 사람간의 경쟁력의 필수 요소로 디자인이 매우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으며 디자인의 범위는 점차 경계를 넘나들고, 이는 디자이너에게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확장된 디자인은 고객의 요구와 모든 사회구성원의 아이덴티티를 함축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게 되었으며, 디자인의 적용범위도 눈에 보이는 디자인과 보이지 않는 가치 디자인을 위한 모든 분야로 확대 되고 있습니다.

Communication Route는 디자인은 인간과 그 생활을 위한 필요가치라는 최종목표 인식을 통해 인간성(human point)을 디자인 가치의 중심에 둔 디자이너를 교육합니다.

  • 정보를 가치화 시키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창출하는 시각디자이너
  • 그래픽디자인과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한 브랜드문화상품디자이너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매체를 영상디자이너
  • 공간을 문화로 재해석한 창의적 공간브랜드디자이너

  • 지역을 창의적 플레이스 브랜딩하는 공공디자인전문가

교육내용

Communication 교육내용으로 자세한 설명은 융합과 창조 참고

융합

  • 시각디자인 기반 영상과 공간의 확장을 통한 통합적 디자인 능력배양
  • 시각기반 영상, 공간디자인
  • 분석력, 상상력, 표현력

창조

  • 21세기를 리드하는 창조적 상상력과 국제적 감각의 비주얼디자인 아티스트
  • 뉴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아트
  • 응용력, 협업력, 창의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