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nnovation

정보화, 감성 사회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는 현 시대는 물질적 풍요 속에 소비와 제품의 가치를 제고하는 창의적 디자인 사고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제품, 상품, 용품, 재화 간의 상호적 가치 혁신을 통하여 디자인 비즈니스 창출 방안을 탐구하고 학습한다.

교육목표

기업이 요구하는 디자이너를 넘어 사회, 시장, 환경의 디자인 가치 발현 영역을 탐구하고,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 가치의 활용 능력을 학습한다. 이를 통하여 디자인 중심의 비즈니스를 주도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자신감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 제품 디자인 기획과 구현의 전문성을 경쟁력으로 갖추어 활용하는 디자이너 양성
  •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능력을 지닌 상품 디자이너 양성
  • 상품의 가치혁신과 새로운 디자인을 통하여 창업이 가능한 디자인 경영자 양성

교육내용

Product Innovation 교육내용으로 자세한 설명은 몰입과 융합 참고

몰입

  • 디자인 제품화에 요구되는 전문성 교육
  • Product Design (관찰력, 발상력, 구현력)

융합

  • 유기적인 소통의 확장 교육
  • Marketing (협업력, 분석력, 통찰력, 설득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