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계

졸업생 창업기업

게임데이관련사진

기업명 : ㈜게임데이

멀티미디어디자인 1기 졸업생인 권동혁 대표가 창업한 ㈜게임데이는 모바일 게임 전문개발업체로서 현재 SKT, KT, LGU+을 통해 한국 시장에 모바일게임과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스마트폰으로 오픈마켓에 서비스하고 있다. 2007년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기업으로 등록되었으며, 2008년 부산 선도 기업으로 선정되어 부산의 모바일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올드뉴스 관련사진

기업명 : OLDNEWS (올드뉴스)

- 졸업생 이승엽과 서지욱 대표가 창업한 올드뉴스는 센텀 BCC(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 있는 뉴미디어콘텐츠그룹이다. 라는 모토아래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넘나드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브랜드개발팀과 영상제작팀, 로컬디자인팀으로 나눠져있으며 최근 재학생들과 함께 디지털캐릭터브랜드 <모노마인드>를 런칭하여 모바일콘텐츠사업으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2016 스타프로젝트선정 (정보산업진흥원)
  • 2017 스마트밴처기업선정 (창업진흥원)
라이티브 관련사진

기업명 : LIGHTIVE

LIGHTIVE는 졸업생들이 모여 창업한 멀티미디어디자인기업으로, Light를 이용한 공간브랜딩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조명을 이용한 인터랙션 설치 공연과 함께 Projection Mapping, Vjing 등의 작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 기업은 후배들에게 특강을 통해 다양한 인터랙션전시미디어 디자인 경험을 전해주고, 학생 현장실습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산학프로젝트

한국거래소 통계포털 정보시각화 프로젝트 참여

2012년 한국거래소의 통계·포털 프로젝트에 교수와 학생들이 대용량 금융정보를 웹과 모바일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 동시 서비스하는 시각화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삼성선물 모바일웹 프로젝트 GUI 디자인 참여

2010년 삼성선물 모바일웹개발 프로젝트에 교수와 학생들이 모바일기반에서 사용자 만족을 높일 수 있는 GUI 디자인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현재 국내 유명 디지털 에이전시에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다.

백남준 아트센터 웹사이트 디자인 프로젝트 진행

2010년 백남준의 사상과 예술 활동에 대해 연구하고 알리기 위하여 개관한 세계적 규모의 백남준 비디오 아카이브, 라이브러리를 갖춘 백남준 아트센터의 오프닝 웹사이트를 동서대에서 맡아 교수와 학생들이 디자인 및 웹사이트 개발 작업을 진행하여 런칭시켰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수의 공모전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국내 포털사이트 네이버, 플립커뮤니케이션즈와 GUI 전문회사 디자인 리미트에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현장교육

KBS방송국 특수영상팀 및 보도그래픽팀 견학 및 교육

2012년 서울 KBS 방송국 특수영상팀을 방문하여, 방송그래픽이 제작되는 과정과 특수영상제작 방법및 보도그래픽 제작에 대한 현장교육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