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Media

예술과 테크놀로지의 융합적 특성을 이해하고 사용자인터페이스, TV·방송 모션그래픽, 디지털영상디자인, 정보디자인 분야의 최신의 기술과 디자인이슈를 학습한다. 모션그래픽, 인터렉티브 영상, 디지털비디오 등을 연구하는 TV방송그래픽디자인분야, 정보설계, 인터페이스디자인, 웹디자인, 모바일디자인, 편집디자인(전자출판) 등을 연구하는 웹·모바일디자인 분야, 컴퓨터그래픽스, 게임그래픽, 애니메이션 등을 연구하는 C.G· Game· Animation 분야로 구성되어있다.

교육목표

인간, 디자인, 기술의 경험을 융합하는 입체적인 디자인 관점과 디자인 방법론을 학습하며 통합적 창조능력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디자인 현장 중심형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미디어 문화를 선도하는 통합창의형 디자이너를 육성한다.

  • 도전(Challenge), 협력(Collaboration), 유연성(Flexibility)을 갖춘 창조적디자이너
  • 인문, 사회, 경영, 기술 등 타 분야와의 협업이 가능한 융합형 디자이너
  • 새로운 디지털미디어 기술에 대한 이해와 도전 능력을 갖춘 미디어 디자이너
  • 다양한 분야의 공개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갖춘 통합형 디자이너
  • 국제적 감각과 외국어 능력을 두루 갖춘 글로벌 디자이너

교육내용

Digital Media 교육내용으로 자세한 설명은 Digital Media 몰입+융합 참고

Digital Media 몰입+융합

몰입

인간, 디자인, 기술의 경험을 시각화 시킬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배양 디자인사고(Design thinking), 조형(Aesthetics), 구현기술(Technology), 사용자 이해(Human need)

융합

서로 다른 아이디어와 개성을 가진 융합형 인재들의 소통과 협동을 통한 창조와 혁신 통합-창의디자인(Integrated creative design), 협동(Co-work), 혁신(Innovation), 인터렉션(Intera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