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학부 주메뉴
전체메뉴
브랜드, 상품, 소비자, 산업의 트랜드 그리고 광고전략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기반으로 컨셉부터 콘텐츠 제작에 이르는 광고 제작 프로세스를 학습한다. 광고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활용하여 브랜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광고제작 프로젝트를 실습한다. 이미지 및 타이포 요소를 활용한 시각적 표현기법을 활용한 광고작품 제작과정을 통하여 문제해결 능력,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력 및 시각적 표현력에 대한 기초역량 함양을 목표로 한다.
TV광고 및 온라인 영상광고 제작의 기초과정으로써 광고 아이디어를 영상매체를 활용하여 구현하기 위한 모션 및 영상에 대한 기본 원리를 학습한다. 학생들은 브랜드 문제해결을 비롯한 다양한 목적의 광고 컨셉을 발전시킨 후 광고 콘텐츠를 텍스트로 표현하고 이를 시퀀스 이미지로 시각화한 후 영상매체로 제작하는 전 과정을 경험하면서 영상매체의 이해 및 영상광고의 특성을 학습한다.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한 디자인경험 전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가치와 개념에 상응하는 디자인경험 전략 수립에 대한 학습을 프로젝트 경험을 통하여 학습한다.
실제 사회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인간 및 사회의 문제점들을 심도 깊게 관찰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캠페인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스스로 사회 문제를 관찰하여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문제를 선정한 후 해결방안에 대한 창의적인 전략을 제안한다. 문제해결의 대상 및 대상자들과의 협력 관계를 확보하고 설득하여 그들을 움직이게 하는 경험을 통하여 관찰력, 문제해결 능력, 전략적인 사고력의 역량을 함양한다.
광고디자인루트 학생들은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제시되는 졸업작품을 제작하여 대중들을 대상으로 졸업작품 전시회에 참여한다. 제품, 브랜드, 공익 등 다양한 광고 목적에 따라 새로운 개념의 광고 기법들에 대한 탐구정신을 보여줄 수 있는 졸업작품 연구목적을 비롯한 작품 제안서를 작성하여 검토 및 승인과정 후 제작을 한다.
심화루트1에서 졸업작품 기획안이 최종 검증된 후 이어서 진행된 졸업작품을 완성하고 전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제 프로젝트로 진행한 광고졸업작품의 경우에는 광고효과를 증명할 수 있는 데이터들을 확보하여 전시회에 함께 전시하는 방식을 추천한다.
과목명 | 디자인 | 연계과목 | 교육내용 |
---|---|---|---|
기초루트 1 광고창작 |
광고디자인 기초 | 마케팅 / 비주얼아이덴티티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
|
기초루트 2 광고창작 |
아트디렉션 | 그래픽광고디자인 / 광고프로세스 |
|
응용루트1 광고창작 |
브랜드 경험디자인 | 통합마케팅 / 커뮤니케이션1(IMC) / 영상광고 디자인 / 광고기획 |
|
응용루트2 광고창작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뉴미디어광고 디자인 / 통합마케팅 / 커뮤니케이션2(IMC) |
|
심화루트1 광고창작 |
졸업작품 | 디자인 매니지먼트 |
|
심화루트2 광고창작 |
졸업작품 | 포트폴리오 | 연계 전공과의 협업을 통한 융합형 졸업작품 제작에 디자인 및 타 전공 교수들과의 공동지도교수 시스템을 지도 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