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Advertising

광고 분야의 인력양성 유형은 인문학 분야의 광고 기획자와 디자인 분야의 광고 디자이너로 구분되어져 교육되어 왔으며 이들은 협업을 통하여 광고를 기획하고 제작한다. 2개의 분야로 구분되어 양성되는 인력 유형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크리에이티브 광고 루트는 광고 기획과 광고 디자인을 융합한 교육을 통하여 광고 기획력을 겸비한 광고 디자이너와 광고 디자인 역량이 있는 광고 기획자를 양성하여 광고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을 추구하고자 한다.

교육목표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및 매체 전략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광고 기획, 창작 및 제작역량을 균형 있게 겸비한 창의적인 광고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 광고 기획력을 겸비한 신문, 잡지 광고 디자이너
  • 창작 역량이 뛰어난 옥외광고 디자이너
  • 다양한 매체 활용능력을 갖춘 영상매체 광고 디자이너
  • 매체표현능력이 뛰어난 뉴미디어 광고 디자이너

교육내용

Creative Advertising 교육내용으로 자세한 설명은 Creative Advertising Design 참고

Creative Advertising Design

Creative Derector
  • 인문학적 소양
  • 광고 기획력
  • 커뮤니케이션 역량
광고 기획

광고기획, 매체기획, Presentation

Advertising Creator
  • 인문학적 소양
  • 광고 기획력
  • 커뮤니케이션 역량
광고 기획
  • 디자인 창작
  • Visual Literacy
  • Visualizing Concenpt
  • Visual Storytelling in Advertising
  • Visual Identity for Media
  • 광고 콘텐츠 창작
  • Advertising Design
  • Music video Design
  • Broadcast Design
  • Film Opening Title Design
Advertising Artist
  • 다양한 매체 이해력
  • 다양한 매체 제작 역량
  • 다양한 매체 응용력
광고 제작
  • 인쇄매체 : 인쇄매체
  • 영상매체 : 실사영상 광고, 모션그래픽 광고, 애니메이션 광고
  • 뉴미디어매체 : 인터넷 광고, 앱 광고, 미디어 파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