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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와 의복의 형태, 소재, 색채에 대한 심미적 감성을 바탕으로 디자인 환경에 적합한 독창적 패션디자인 창출과 글로벌 패션마케팅 능력을 배양한다. 1학년 기초에서 패션개념과 조형적 감각을 시작으로 패션디자인, 패션마케팅, 어패럴메이킹, 텍스타일디자인, 패션액세서리, 패션컴퓨터디자인(CAD) 등의 독창적인 교육과정을 편성하였다. 특성화 교육과 지도교수와의 친밀한 인성지도, 해외인턴십 과정을 통해 글로벌 패션산업을 선도하는 창의력과 기획력을 겸비한 참되고 우수한 패션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디자인대학의 패션디자인학과는 ‘디자인’이라는 단순한 범주를 벗어나고자 한다. 4차 산업 혁명과 AI 기술시대를 맞이한 현시대 패션유행의 빠른 순환성, 창의성 기반의 디자인과 시장유통분석이 시즌별(S/S, FW)로 요구되며, 글로벌 마케팅과 대량생산기획의 변화, 소비자의 패션 의식 수준 향상이 급속도로 진행됨으로 타 디자인과 구분되어 그 고유한 특성을 특화할 수 밖에 없는 성격이 강하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교육 목표를 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