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산학연계

상단이미지
패션디자인학과 관련 이미지

1. 2012 융합형 패션 구두 디자인(Fashion Design Industial Design)

패션 디자인과 산업디자인 전공의 융합형 패션 구두 디자인 산학 연계 프로젝트
-패션 디자인 전공과 산업 디자인 전공의 교수 및 학생이 구두 제작 업체와 산학 연계 진행 구두 디자인 12건 개발

상단이미지
2012 융합형 패션 구두 디자인 관련 이미지

시제품 제작업체 : 실비콜렉션
신발 관련 산업은 부산 지역의 전략 사업으로 한 때 호황을 누렸으나, 중국의 신발 제조기술 발전과 가격 경쟁력에 밀려 점차 침체 되고 있다. 이러한 외부 환경의 변화에 따라 지역의 신발 산업은 대량 생산 설비 의존적인 경쟁력의 패러다임에서 소비자 및 틈새시장 중심 마케팅 경쟁력의 패러다임으로서 전환적 사고가 요구되는 시기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시기에 구두산업은 운동화에 비하여 다품종 소량 생산의 가능성이 높은 여건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구두 디자인과 같이 Item에 따른 디자인 전공 세분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분야에서 패션 디자인학 전공과 산업 디자인학 전공의 융합교육 가능성을 재발견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새로운 교육모델을 개발하고, 학생들에게는 사회진출에 있어 새로운 진로의 가능성을 열어주고자 한다.

2. 2013 융합형 패션 가방 디자인(Fashion Design Industrial Design)

패션디자인과 산업디자인 전공의 융합형 가방 디자인 산학 연계 프로젝트
-패션 및 산업 디자인학 전공 교수가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가방 디자인 및 제작업체와 산학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디자인한 가방 시제품 12건을 개발한다.

상단이미지
2013 융합형 패션 가방 디자인 관련 이미지

가방 디자인 및 시제품 제작 업체 : For & By, MKE corporation
가방 산업은 대량 생산 설비에 의존적인 여타 상품들에 비하여 독창적인 디자인 경쟁력은 물론 소비자의 니즈 파악을 통한 목표, 시장 중심의 유연한 마케팅이 요구되는 분야이다. 다품종 소량생산의 접근성이 높은 여건을 가지고 있으며, 디자이너의 다양한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새로운 디자인 교육 모델을 개발하고, 학생들에게는 사회 진출에 있어 새로운 경험과 다양한 진로의 가능성을 열어주고자 한다. 또한 학생들은 현직 가방 디자이너에 의한 교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실제 사용 및 제작에 기반을 둔 시제품을 제작함으로써 완성도 있는 디자인 결과물을 창출하고 성취감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으며, 프로젝트 참여 기업체들과의 협력적인 관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3. 해외취업 : K-MOVE (2010 ~ 2022년 현재)

미국 최대의 의류시장인 LA지바시장에는 크고 작은 한인 의류업체가 천 여 개가 넘는다.

상단이미지
미국 패션 디자인 해외 인턴쉽 관련 이미지

이 지역으로 우리학교의 자랑인 패션 디자인 전공 학생들을 집중적으로 파견하여 글로벌 패션 리더로 양성하고 있다. 2012년 3월 15일 한미 자유무역협정이 발효되면서 의류분야의 무역이 활발해졌고 우리 학생들의 활약도 기대해 본다.
* 1년 간 인턴근무 후 실력을 인정받으면 취업비자로 전환이 가능하며, 취업 비자 획득 후 2년 뒤부터 영주권 신청자격을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