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인문사회연구소사업팀창의성과 미래디자인

창의성과 미래디자인

<창의성과 미래디자인>연구회

디자인의 개념이 확장되고 전공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디자이너의 역할은 확대되었다. 새로운 시대의 디자인교육 구조의 핵심은 시대의 요구와 환경에 맞는 개인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초 창의성 역량 강화이다. 글로컬 시대에 동양문화와 인식에 기반한 한국적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차별화된 ‘한국형 창의성’ 디자인교육 시스템이 필요하다.

<창의성과 미래디자인>연구회에서는 창의성에 의한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디자인교육 실시를 목표로 창의적 디자인교육 콘텐츠와 평가도구를 개발한다.

연구결과물(논문, 교안)

Total : 5 (1 / 1 Page)
교육_창의성과미래디자인 게시판 목록으로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 제공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5

디자인 관련 국내 창의성연구 경향 분석: 체계적 문헌 고찰

아미연

2022-05-27

63

4

수업방식에 따른 디자인사고 기반의 창의융합 교과검토: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의 중요항목과 수행정도

아미연

2021-08-26

326

3

언택트 시대 대학 창의융합 교과목『디자인과 창의적 발상』의 수업효과에 관한 연구

아미연

2021-04-28

415

2

봉준호의 <기생충>에 나타난 장르적 융합과 창의성

아미연

2020-11-16

442

1

동서양의 사고방식에 근거한 '한국적 디자인 씽킹' 고찰

아미연

2020-09-29

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