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대학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49
관리자 2025-01-13 14:21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지난 1월 7일(화) 2024년 성과보고회인 “여커의 사계”를 개최하였다.
김해리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된 본 행사에는 장제국 총장, 김정선 총괄부총장, 남호수 교학부총장, 정도운 학생·취업지원처장,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위원 등 내빈이 참석하여 그간의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시각디자인전공 조형우 학생 (“셀프 프로젝트 프로그램” 참가자)과 ▲방송영상학과 신소아/신연재 학생 (“Peer Career Design : 선후배 진로 멘토링” 참가자)이 장제국 총장으로부터 “2024 최우수 참가자상(총장상) 및 장학금”을 수여 받았으며, ▲소프트웨어학과 신승빈 ▲시각디자인전공 장은영 ▲신소재화학공학과 윤채원 ▲제품인터렉션디자인전공 진예원 ▲광고홍보학과 정지원 학생 등이 “우수 참가자상(센터장상) 및 장학금”을 수여 받으며 지난해 성장과 결실을 축하하는 기쁜 자리가 되었다.
그와 더불어 ▲뮤지컬엔터테인먼트학과 박채원 ▲시각디자인전공 이소정, 천민정, 조형우 ▲식품영양학과 조호진, 임유민 학생이 < “나에게 여커는 OOO” 이다!> 라는 주제의 발표를 통해,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자신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및 프로그램 참여 후기 등을 들려주며 나눔과 교류의 장은 무르익었다.
김해리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장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점진적 증가를 보며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2022년 393명, 2023년 694명, 2024년 907명 만족도조사 평균 4.72) 이는 모두 늘 많은 도움 주시는 정도운 학생·취업지원처장님, 여러 교수님과 선생님들, 그리고 지난해 프로그램들 보완/개편 및 신설 시, 적극적으로 의견을 들려준 학생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글로벌리더 토크쇼 운영 시, 매번 가장 많은 질문이 “실패가 두려워 도전하기 어려울 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떻게 하면 용기를 가질 수 있는지, 에 대한 것이었다. 앞으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1) 우리 학생들에게 진로/취업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마음의 힘과 용기를 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2) 학생들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그들의 꿈을 활짝 피우는데 더욱 의미 있는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는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