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아시아 No.1 동서대학교
대학소개교육목표

교육목표

문화콘텐츠 분야 아시아 No.1이라는 자부심 디자인대학

한국 최초 세계 디자인 기구(WDO) 회원 대학으로서, 그리고 지역 최고·최대 규모의 디자인 특화 단과대학으로서 아시아 최고 수준의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대학은 The Only One 디자인 교육목표와 Impact 디자인 교육을 위한 6대 교육지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합니다.

학부의 교육목표

  • 융합교육체계

    『인문 +사회 + 공학 + 디자인의  융합에 기반 한 교육 체계』

  • 차별화된 다양성

    “The Only One 가치를 구현 창의 인재상의  천인 천색 디자이너 육성

  • 현장 적응성 강화

    산업 환경에 적응력을 갖춘 개방적 사고를 지닌 디자이너 육성

  • 전략적 글로벌 네트워크

    글로벌 인재상의 국제 네트워크 교육을 통한 글로벌 디자인 감성 배양

창의적 소통과 전략적인 글로벌 융합디자이너 양성에 대한 설명에 관한 표


I · M · P · A · C · T
6대 교육 지표(I · M · P · A · C · T)를 반영한 구조
인성교육_INTEGRITY

학생 교유의 존재가치와 재능의 발견  개발, 학생성공 추동, 소프트스킬 훈련, 동기부여, 자신감과 자존감의 향상, 포용성, 세계시민정신, 인문정신과 생태소양

 
다학제 융합교육_MULTIDISCIPLINARY

개방형 초학문적 융복합교육, 다양성과 선택권의 확대, 서로를 통한 배움의 확장, 경험과 지식의 공유,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 집단창의와 Team Based Learning

실무 전문성교육_PROFESSIONALISM

현장실무 기술과실용지식 교육, 전공심화, 실전형 인재양성, 산학협력단 및 현장실습, 현장전문가 수업, 시대트렌드에 유연한 교과 과정

지역기반 글로컬교육_ASIA · KOREA · BUSAN · GLOCAL

지영상생의 한국형 디자인교육, 지역문제의 탐색과 해결, 지역산업 연계 산관학 프로젝트, 지역혁신을 위한 대학의 역할과 지역공헌, 지역 의 문화유산의 보전과 발전 지원

디지털 기술기반교육_COMPUTATIONAL DESIGN

컴퓨터를 기반한 3D모델링, 생성적 디자인, 메타버스, AI, 데이터 기반 디자인, 알고리듬과 코딩, 소프트웨어 기반 역량 등 첨단의 기술력 연마, 장인정신

주제중심교육_THEME · BASED LEARNING

통합적 안목의 지식파악 능력, 새로운 가치창출, 융합적으로 연결된 지식의 습득, 통합적 사고능력, 과목이 아닌 관심주제 학습으로 흥미유발, 자기주도학십 능력 향상, Problem/Project Based Lea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