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아시아 No.1 동서대학교
대학소개대학소개

대학소개

왜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인가?

문화콘텐츠분야 Asia N0.1으로 도약하는 DSU 디자인대학!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은 디자인 특성화대학으로 시각디자인,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제품인터렉션디자인, 환경디자인의 4개 전공으로 이루어진 디자인학부와 패션디자인학과, 광고홍보학과, 건축학과(5년제인증)의 3개 학과로 구성되어진 지역 최고⠂최대규모의 디자인 특화 단과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디자이너를 양성합니다.


디자인학부

디자인대학에서는 The Only One 디자인 교육 목표와 Impact 디자인 교육을 위한 6대 교육지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합니다. 특히 전공 심화교육과 주제 중심의 미래형 크로스오버( Computational Design, SDGs:지속가능디자인, 디자인창업, 서비스경험디자인)의 통합교육을 통하여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디자인인재를 양성합니다.


시각디자인전공

지(知)‧정(情)‧의(義)의 인성 교육을 바탕으로 학생 고유의 재능과 가치가 최고로 발현되도록 돕기 위해 자기주도적 학습에 기반한 주제 중심의 구성주의적 시각디자인 교육을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다면 적 창의 융합 시각디자인 인재를 양성합니다.
“창의적 소통과 전략적인 글로벌 융합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모션그래픽, UI/UX/XR, 디지털광고 3개 코어분야를 중심으로 Computational Thinking과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디자인 방법을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미래형 문제해결형 인재인 디지털미디어 디자이너를 양성합니다.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전공은 전문 지식과 기술을 창의적으로 융합하여 시대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제품인터랙션디자인전공

실물 제품과 디지털 제품의 통합적 개발과정을 학습하고, 문화 및 사람과 사물의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합니다.
"패러다임 변화에 실천적으로 대응하여 디자인 가치를 활용하고, 인간과 제품의 상호작용을 디자인하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환경디자인전공

인간을 위한 쾌적한 환경과 공간구현을 위해 사용자와 자연 그리고 공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삶의 질을 증진하기 위한 환경분석, 사용자 행태 분석, 공간 프로그래밍, 동선구성, 설계, 매스 프로세스, 도면화, 모형화, 시뮬레이션 등 기획에서 구현까지의 전 과정을 교육합니다.
“변화하는 기술과 글로벌시대에 소통하고 적응하는 창의적 감성을 갖춘 실무형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패션디자인학과

인체와 의복의 형태, 소재, 색채에 대한 심미적 감성을 바탕으로 디자인 환경에 적합한 독창적 패션디자인 창출과 글로벌 패션마케팅 능력을 배양합니다. 특성화 교육과 지도교수와의 친밀한 인성지도, 해외인턴십 과정을 통해 “글로벌 패션산업을 선도하는 창의력과 기획력을 겸비한 참되고 우수한 패션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광고홍보학과

매스커뮤니케이션 시대에서 뉴미디어 시대로 커뮤니케이션 혁명이 일어나는 시기에 맞게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통하여 “영상 중심의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발맞춘 전인적인 광고·홍보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광고 홍보 분야에서 전문인 양성을 위하여 각 전문 분야별로 패키지식 교과과정을 마련하며, 현장의 니즈를 반영한 제작 실습을 통하여 영상교육을 강화합니다.


건축학과(5년제 인증)

건축설계에 필요한 기초적 시각훈련, 제도 지식 및 의장지식을 바탕으로 건축의 전 분야를 종합하고 창작하는 훈련을 합니다. 또한 문화적맥락의 이해와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교과과정 구성과 더불어 인성과 창의역량을 갖추고 전문기술인으로서의 역량과 글로벌 역량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스탠더드 교육의 기준인 5년제 국제인증 규정이 제시되고 있어 교육과정은 이에 따라 연차적으로 시행되고있습니다.